메뉴 건너뛰기

close

황인호 대전동구청장(자료사진).
 황인호 대전동구청장(자료사진).
ⓒ 대전동구청

관련사진보기

 
특수교육시설 개원을 축하하는 자리에서 "저도 결혼 못해 특급장애인이었다"고 발언해 논란을 빚은 황인호 대전 동구청장이 공개 사과했다.

황 청장은 6일 <오마이뉴스> 보도가 나가자 곧바로 '입장문'을 내고 "지난 5일 대전특수교육원 개원식 축사에서 제 과거의 사례를 말씀드린 것이 본의 아니게 오해를 불러일으켜 장애인과 장애인 가족 여러분께 송구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그동안 저는 대전특수교육원 개원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해왔기에 장애인 가족의 어려움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고, 개원식에서 장애학생들과 부모님들께 희망과 격려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했다"고 강조하며 "하지만, 다시 한 번 저의 표현이 적절치 못한 점에 대해서 깊이 반성한다"고 사죄의 뜻을 전했다.

황 청장은 그러면서 "저는 앞으로 장애인의 권익 신장과 함께 장애인이 차별 없이 살기 좋은 동구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다짐했다.

한편, 황 청장은 지난 5일 대전 동구 홍도동 대전특수교육원 개원식에 참석해 축사를 하면서 "저도 50살까지 결혼을 못해 '특급장애인'이었다. 그런데 결혼을 하고 나서야 '특급장애인'에서 벗어나게 됐다"고 발언해 '장애감수성이 부족한 것 아니냐', '장애인을 비하하는 발언이어서 불쾌하다'는 빈축을 샀다.

태그:#황인호, #대전동구청장, #장애감수성
댓글3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향나무는 자기를 찍는 도끼에게 향을 묻혀 준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