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이항진 여주시장. 경기 여주시가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유치에 총력전에 나선다.
 이항진 여주시장. 경기 여주시가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유치에 총력전에 나선다.
ⓒ 박정훈

관련사진보기

 
경기 여주시가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유치에 총력전에 나선다. 

최근 경기도가 산하기관 2차 이전 계획을 공개한 것과 관련, 여주시가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유치에 집중하겠다"고 16일 밝혔다. 

지난해 경기도는 경기문화재단, 경기관광공사,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등 3개 기관을 고양시로 이전하기로 결정했다. 지난 5일에는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경기교통공사,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경기일자리재단, 경기사회서비스원 등 5개 기관의 이전을 공식 발표했다. 

이들은 도내 낙후된 지역의 균형발전을 실현하기 위해 경기북부지역·접경지역·자연보전권역에 위치한 17개 시·군을 대상으로 이전을 물색 중이다. 

경기도는 이달 중으로 공모계획 수립과 심사위원회 구성을 마무리하고 7월 이를 공고해 심사절차를 진행할 예정이다.

여주시는 자연보전권역, 수질보전특별대책지역, 상수원보호구역, 군시시설보호구역 등 중첩된 규제를 받고 있다. 

여주시에서는 그동안 역점적으로 추진해 온 공유지 확보 정책으로 많은 선택지를 확보하고 있는 것 또한 타 시·군에 비해 비교우위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항진 시장은 "여주시는 예전보다 공모에 적극적으로 대비할 수 있는 여건을 갖추고 있다"며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유치를 위해 실무추진단을 구성하고 적극적인 사업지원을 검토할 것"이라고 말했다.

태그:#여주시, #이항진,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경기도, #이재명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