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대전 kt전에서 첫 홈런을 신고한 한화 터크먼

8일 대전 kt전에서 첫 홈런을 신고한 한화 터크먼 ⓒ 한화이글스

 
2022 KBO리그에서 한화 이글스가 개막 6연패를 피하지 못했다. 한화는 8일 대전구장으로 kt 위즈를 불러들여 치른 홈 개막전에서 2-4로 역전패했다. 개막 6연승을 거둔 1위 SSG와는 6경기 차로 벌어진 최하위다. 지난해 시즌 막판 6연패까지 합치면 한화는 12연패의 깊은 수렁에 빠졌다. 

이날 경기 한화의 유일한 위안거리는 3번 타자로 선발 출전한 한화의 새 외국인 타자 터크먼이었다. 그는 3회말 2사 주자 없는 상황에서 선제 좌월 솔로 홈런으로 KBO리그 마수걸이 홈런을 신고했다. 

6회말에는 선두 타자로 나와 볼넷을 얻은 뒤 2루 도루를 성공시키고 견제 악송구를 유발해 3루까지 진루했다. 8회말에는 1사 후 우전 안타로 멀티 히트에 성공했다. 이날 터크먼은 3타수 2안타 1홈런 1타점 1득점 1도루로 맹활약했다. 한화 타선이 전체 3안타 침묵에 허덕이는 가운데 그가 2안타를 홀로 책임졌다. 

※ 한화 터크먼 2022시즌 주요 기록
 
 한화 터크먼 2022시즌 주요 기록 (출처: 야구기록실 KBReport.com)

한화 터크먼 2022시즌 주요 기록 (출처: 야구기록실 KBReport.com) ⓒ 케이비리포트

 
터크먼은 타율 0.478 1홈런 3타점 OPS(출루율 + 장타율) 1.239를 기록 중이다. 한화가 치른 6경기에서 매 경기 안타를 신고해 타격 페이스가 매우 좋다. 시범경기에서 타율 0.200 1홈런 5타점 OPS 0.673으로 부진해 우려하는 시선이 없지 않았다. 하지만 정규 시즌 시작하자마자 맹타로 반전해 우려를 불식시키고 있다. 

한화는 2020년에 중도 퇴출된 호잉을 기점으로 외국인 타자의 부진에 골머리를 앓았다. 호잉의 대체 외국인 선수로 영입된 반즈는 물론 지난해 한화를 거쳐 간 힐리와 페레즈까지 하나 같이 저조해 타율 0.270을 넘은 선수가 없었다. 그 사이 한화는 2년 연속 최하위의 굴욕을 맛봤다. 외국인 타자의 실패가 한화의 최하위 추락 원인 중 하나라는 분석이 힘을 얻었다. 

올 시즌에는 터크먼이 분발하고 있으나 한화는 여전히 10위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팀 타율이 0.188로 8위, 홈런 2개로 공동 5위, OPS 0.517로 8위, 경기당 평균 득점 2.50으로 8위로 타격 중요 지표가 홈런을 제외하면 모두 8위에 머문다. 터크먼을 제외하면 타율 0.300을 넘는 타자가 한 명도 없는 한화의 현주소 때문이다.
 
 시범경기에 부진했으나 정규 시즌 출발이 좋은 한화 터크먼

시범경기에 부진했으나 정규 시즌 출발이 좋은 한화 터크먼 ⓒ 한화이글스

 
지난겨울 한화는 국가대표 출신 FA 외야수가 즐비하게 시장에 나왔으나 영입을 포기했다. 좋은 외국인 타자를 데려오면 FA 외야수를 영입하지 않아도 타선이 살아날 것이라는 계산이었을 수 있다. 5년 연속 포스트시즌 진출에 실패했던 삼성 라이온즈가 지난해 새로운 외국인 타자 피렐라의 맹활약에 힘입어 정규 시즌 2위로 플레이오프에 직행했던 사례가 있었다. 

하지만 한화는 터크먼의 고군분투에도 불구하고 타선 침체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지난해 삼성이 피렐라 영입에만 만족하지 않고 FA 거포 오재일까지 영입해 시너지 효과를 얻었던 것과는 다르기 때문이다. 일각에서는 터크먼이 과중한 부담을 홀로 떠안았다고 풀이하기도 한다. 

한화는 9일 대전 kt전에 외국인 투수 킹험의 선발 등판이 예고되었다. 터크먼의 불방망이가 이어지는 가운데 동료 타자들이 힘을 보태 한화의 연패 탈출 및 시즌 첫 승에 앞장설지 주목된다. 

[관련 기사] 시작부터 꼬인 한화, 3년 연속 꼴찌 예약?

[기록 참조: 야구기록실 케이비리포트(KBReport.com), KBO기록실] 

☞ 관점이 있는 스포츠 뉴스, '오마이스포츠' 페이스북 바로가기
덧붙이는 글 (글: 이용선 /감수: 민상현 기자) 기사 문의 및 스포츠 필진·웹툰작가 지원하기[ kbr@kbreport.com ]
프로야구 KBO 한화이글스 터크먼 수베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대중문화/스포츠 컨텐츠 공작소 www.kbreport.com (케이비리포트)입니다. 필진 및 웹툰작가 지원하기[kbr@kbreport.c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