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4일 방영된 SBS <골 때리는 그녀들>의 한 장면.

지난 24일 방영된 SBS <골 때리는 그녀들>의 한 장면. ⓒ SBS

 
시즌2 리그 개막을 코앞에 둔 SBS 예능 프로그램 <골 때리는 그녀들> 속 기존 팀과 신생 팀 모두에 변화가 생겼다. 지난 시즌 투혼을 발휘하며 눈물의 1승을 거뒀던 FC구척장신은 감독 포함 핵심 인물 2명과 작별 인사를 고하게 되었고 평가전 1승 1패로 가능성을 보여준 FC 탑걸은 추가 멤버 영입을 통해 전력 보강에 나섰다. 다른 여건에 놓인 두 팀이지만 리그 준비에 관해선 여타 프로구단 못잖은 열정을 보여주면서 시청자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지난 24일 방송된 <골 때리는 그녀들>의 시작은 패션모델로 구성된 '구척장신' 팀의 신상 변화였다. 팀의 주장이자 정신적 지주 역할을 담당했던 한혜진이 그간의 근황을 소개하면서 아쉽게도 시즌2에 참여하지 못하게 되었다고 알린 것.

한혜진-최용수 떠나고... <골때녀> 최연소 감독 백지훈 합류
 
 지난 24일 방영된 SBS <골 때리는 그녀들>의 한 장면.

지난 24일 방영된 SBS <골 때리는 그녀들>의 한 장면. ⓒ SBS

 
"다치지 않게 열심히 하고 즐겁게 해라. 즐기는 자는 아무도 이기지 못하니까 안전하게 즐겨라" (한혜진)

​이미 SBS <워맨스가 필요해>를 통해 공개된 사실이지만 한혜진은 고질적인 무릎 부상 악화로 인해 더 이상 축구 등 무리한 운동을 하기 어려운 상태다. "정신이 육체를 지배한다"는 명언을 남길 정도로 구척장신 팀의 든든한 맏언니로 후배들을 이끌어 왔던 그의 하차는 응원을 아끼지 않았던 시청자들의 아쉬움을 자아냈다.  

​그리고 구척장신 팀을 이끈 최용수 감독도 프로축구 K리그 강원 FC 감독직 선임으로 이별하게 됐다. 갑작스런 이별로 식사 자리 한번 갖지 못한 채 작별을 고하게 된 구척장신 팀으로선 매우 아쉬운 상황. 하지만 이에 굴복할 그들은 아니었다. 새 감독과 더불어 투지를 불태우며 리그전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나섰다.

​구척장신의 의지에 큰 힘을 실어준 지도자는 청소년-올림픽-월드컵 대표팀을 모두 경험한 스타플레이어 출신 백지훈 tvN 축구 해설위원이다. 팀 내 최고참 이현이보다 어린 1985년생 최연소 감독의 등장에 분위기는 다소 술렁였지만 팀원들은 이내 침착함을 되찾았다. "더 이상 그라운드에서 눈물 흘리지 않겠다"(이현이), "그라운드에서 만큼 선후배는 없다"(백지훈)는 각오 속에 첫 번째 단체 훈련에 돌입했다.

체력 저하, 줄부상... 문별 투입해 전력 보강한 탑걸
 
 지난 24일 방영된 SBS <골 때리는 그녀들>의 한 장면.

지난 24일 방영된 SBS <골 때리는 그녀들>의 한 장면. ⓒ SBS

 
​또 다른 경쟁팀 탑걸 역시 새 인물 합류로 분위기 쇄신에 나섰다. 앞선 두 차례의 평가전에서 기대 이상의 선전을 펼쳤던 탑걸은 신생 팀들 중 평균 연령이 가장 높은 팀이다. 급격한 체력 저하라는 약점을 메워야 하는 숙제를 얻은 것.

탑걸 멤버들은 발톱이 빠지고 인대가 파열되는 등 부상까지 입은 상황. 최진철 감독 입장에서도 팀을 맡자마자 고민거리를 잔뜩 안게 됐다. 때마침 탑걸에는 천군만마급 전력 보강이 이뤄졌다. 기존 멤버보다 10살 어린 문별(마마무)이 가세하면서 문제점 보완에 나섰다. 문별 본인의 각오 또한 남달랐다.

"걸그룹으로 서른 살 딱 찍으니까 끝인가 싶었다. 데뷔한 지 7년이 되면서 많은 아이돌이 새로 데뷔하니까"라고 제작진과의 사전 인터뷰를 통해 말문을 연 그녀는 이내 각오를 불태운다. "그런데 다른 생각이 들더라.  이제 끝이 아닌 2부의 시작이다. 인생 2부에서는 내가 좋아하는 거 잘할 수 있는 걸 보여주자. 이제 저라는 사람을 보여주고 싶다."

그리고 이에 발맞춰 에바, 사오리 등 막강 전력을 자랑하는 최진철 감독의 이전 지도팀인 월드클라쓰와의 친선 경기를 통해 그동안 준비했던 사항을 점검하기에 이른다. ​4대 4 풋살 구성으로 치러진 첫 만남에서 탑걸은 이전 평가전 때와는 차원이 다른 상대 팀의 공격에 고전을 면치 못했다. 새 멤버 문별이 수비에서 고군분투하는 등 인상적인 플레이가 있었지만, 화려한 기술을 자랑하는 월드클라쓰의 연이은 슈팅에 내리 3점을 내주면서 힘겨운 경기를 펼친다. 강팀의 벽을 뛰어넘기엔 아직 역부족인 것일까?

당초 이른 출발로 여겨진 시즌2... 적절한 분량 안배로 리그전 기대 높여
 
 지난 24일 방영된 SBS <골 때리는 그녀들>의 한 장면.

지난 24일 방영된 SBS <골 때리는 그녀들>의 한 장면. ⓒ SBS

 
시즌1의 성공에 힘 입어, 곧바로 시즌2 새 리그 출범을 알린 <골 때리는 그녀들>은 휴식기 없이 달리고 있다. 당초 시즌2 소식이 전해졌을 때만 해도, 선수들의 연이은 부상 등을 감안하면 휴식 기간이 부족한 게 아니냐는 지적도 나왔다.

그러나 방송이 시작되면서 이러한 걱정은 기우가 되고 있다. 시즌1 이후 하차 선수가 대거 발생한 개벤져스를 시작으로 전력 보강을 위한 새 멤버 영입, 신생팀 창단에 따른 평가전 진행 등을 적절히 섞으면서 시즌2 리그 돌입을 위한 충분한 여유를 마련하고 있기 때문. 신규 3개 팀의 등장으로 인해 우승팀 불나방과 국대패밀리 등의 준비 과정이 소개되지 않았다는 아쉬움도 존재했다. 대신 액셔니스타, 구척장신 등 육체 및 정신적 어려움을 겪은 기존 팀들이 다시 운동화 끈 묶으며 전의를 불태우는 모습을 비중 있게 다루면서 이를 상쇄시킨다.

이제 다음 주 본격적인 리그 돌입을 알리면서 <골 때리는 그녀들>은 기존 팀 vs. 신생팀들의 자존심을 건 경쟁을 시작하게 됐다. 파일럿-정규 편성을 거치면서 미처 경험하지 못했던 시행착오 속에 스스로를 단련시킨 선배 구단들은 자존심을 지키기 위한 입장에 놓인 반면, 아직 전력 열세를 실감 중인 신규 구단들로선 패기로 똘똘 뭉쳐 흥미진진한 시즌을 예고하고 있다. 그리고 모든 준비를 끝마친 9개 팀은 이제 경기 개시를 알리는 휘슬 신호만을 기다릴 뿐이다. 
덧붙이는 글 이 기사는 김상화 시민기자의 개인 블로그 https://blog.naver.com/jazzkid 에도 수록되는 글 입니다.
골때리는그녀들 골때녀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