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도쿄올림픽 ‘팀코리아하우스’ 조감

2020 도쿄올림픽 ‘팀코리아하우스’ 조감 ⓒ 문체부


코로나19 상황에서 치러지는 도쿄올림픽의 경기 정보를 신속하게 알려주고, 한국문화를 홍보하며, 대한민국 선수단을 응원할 수 있는 온라인 코리아하우스(www.teamkoreahouse.com, 이하 팀코리아하우스)가 7월 15일부터 8월 8일까지 운영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대한체육회가 운영하는 '팀코리아하우스'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현장 전시와 응원을 할 수 없는 상황에서 더욱 많은 국내외 사람들이 한국의 문화를 접하고 우리 선수들을 응원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했다.

한옥을 본떠 만든 '팀코리아하우스' 누리집에서는 올림픽 기간 중 신속한 경기 정보와 함께 대한민국 문화·체육·관광 홍보, 대한민국 선수단 응원, 경품 행사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방문객들이 현장 전시관을 직접 둘러보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온라인 가상현실(VR) 전시관도 구성했다.

가상현실(VR) 전시관은 크게 안뜰, 한국 체육(케이 스포츠, K-Sports), 한국 문화(케이 컬처, K-Culture), 한국 여행(케이 트래블, K-Travel) 구역으로 이루어져 있다.

안뜰에서는 올림픽과 우리 선수단 관련 정보를 카드뉴스로 제공하고, 한국 체육(K-Sports) 구역에서는 대한민국을 빛낸 주요 올림픽 영웅들을 전시하고, 대한민국 체육의 역사와 2024동계청소년올림픽 관련 정보 등을 제공한다.

한국 문화(K-Culture) 구역에서는 한옥, 한복, 전통의례 등 아름다운 한국 전통문화와 더불어 케이팝(K-Pop) 등 한류를 선도하고 있는 대중문화 콘텐츠를 전시하고, 한국 여행(K-Travel) 구역에서는 한국관광공사와 협력해 '한국관광 100선', '관광거점 도시' 등 한국의 대표적인 관광 정보 등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네이버 제페토와 협업해 확장 가상 세계(메타버스)를 제작하고 확장 가상 세계 속에서 코리아하우스를 접하고 각종 올림픽 종목(축구, 야구, 수영 등)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한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도쿄 현지에서 한국 문화를 홍보하고 올림픽 선수단을 응원하기 쉽지 않은 상황에서 '팀코리아하우스'가 우리 문화를 세계에 알리고 대표선수들을 응원하는 전초기지가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 관점이 있는 스포츠 뉴스, '오마이스포츠' 페이스북 바로가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진실과 정의를 추구하는 오마이뉴스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10-3270-3828 / 02-733-5505 (내선 0)

오마이뉴스 취재후원

시민기자들과 함께 상식적인 사회를 만들고 싶은 오마이뉴스 기자입니다. 10만인클럽에 가입해서 응원해주세요^^ http://omn.kr/acj7

  •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