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1회 회장기전국장사씨름대회”가 4월  14일부터 20일까지 경남 고성군국민체육센터에서 열린다.

“제51회 회장기전국장사씨름대회”가 4월 14일부터 20일까지 경남 고성군국민체육센터에서 열린다. ⓒ 고성군청

 
"제51회 회장기전국장사씨름대회"가 오는 14일부터 20일까지 이레 동안 경남 고성군국민체육센터에서 열린다.
 
이번 대회는 대한씨름협회(회장 황경수)가 주최하고 경남씨름협회협회(회장 강수연), 고성군씨름협회(회장 이영봉)가 주관하고, 초등부, 중등부, 고등부, 대학부, 일반부, 여자부까지 500여 명이 출전한다.
 
개인전은 맞붙기(토너먼트) 또는 돌려붙기(리그전)로, 단체전은 맞붙기 방식으로 경기가 펼쳐진다. 이번 대회에는 '스타 선수'들도 참여한다.
 
고성군은 "이번 대회 참가선수와 대회장에 출입하는 모든 관계자는 코로나19 검사 후 음성확인증을 제출해야하며, 대회 개막 후에도 일일 동선체크 등 관리를 철저히 해야 한다"고 했다.
 
경기장 출입구에는 자외선소독부스, 열화상카메라 등을 설치하고 등록자 확인, 문진표작성 등 철저한 출입통제 체계를 갖추어 운영한다.
 
또 이번 대회는 고성군민에 한하여 일부 개방하며, 군민은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

전국의 씨름 팬들을 위해 전 경기가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되며, 중학교부 단체전 준결승 및 결승, 대학교부 단체전 (준)결승은 TV로 생중계 된다.

백두현 군수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다시 회장기전국장사씨름대회가 고성군에서 개최하게 되어 한 사람의 씨름 팬으로서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고 했다.
 
백 군수는 "우리가 지금까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씨름을 지키기 위해 잘해 왔듯이 방역에 대한 긴장을 놓지 말고 끝까지 노력해 주실 것을 관계자분들께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 관점이 있는 스포츠 뉴스, '오마이스포츠' 페이스북 바로가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진실과 정의를 추구하는 오마이뉴스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10-3270-3828 / 02-733-5505 (내선 0)

오마이뉴스 취재후원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