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신라문화제 행사장인 경주  월정교 부근 모습

경주 신라문화제 행사장인 경주 월정교 부근 모습ⓒ 한정환


지난 9일 저녁 경주 월정교 특설무대에서 많은 시민들과 관광객들이 참석한 가운데 신라문화제 폐막식이 열렸습니다. 경주 신라문화제는 폐막식 국악공연을 마지막으로 일주일간의 행사를 무사히 마쳤습니다.
 
 경주 신라문화제 폐막식 국악공연 모습

경주 신라문화제 폐막식 국악공연 모습ⓒ 한정환


이날 폐막식 행사는 첨성대(오마이뉴스 관련기사 : http://omn.kr/15e16)를 실물 크기와 똑같이 축조 재현한 월정교 특설무대에서 열렸습니다. 첨성대 축조 재현 공사 준공식을 겸한 이날 행사의 하이라이트는 해남 우수영 강강술래와 국악공연이었습니다.
 
 경주 신라문화제 폐막식 해남 우수영 강강술래 모습

경주 신라문화제 폐막식 해남 우수영 강강술래 모습ⓒ 한정환


아주 오래전부터 우리 전통 음악인 국악이 대중가요에 밀려 일반인들에게 제대로 대접을 받지 못했던 것이 사실입니다. 그러나 그것은 기우였습니다. 소리꾼 남상일이 홀로아리랑 등 전통 민요와 판소리로 폐막식 분위기를 한껏 달구자 많은 시민들과 관광객들이 박수와 환호로 호응했습니다.
 
 경주 신라문화제 폐막식이 열린 경주 월정교 별빛공원 모습

경주 신라문화제 폐막식이 열린 경주 월정교 별빛공원 모습ⓒ 한정환


거기다 중요무형문화제 8호인 해남 우수영 강강술래 거리 공연은 많은 관광객들과 외국인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관객들과 함께하는 멋진 공연이었습니다. 경주 신라문화제 폐막식 행사에 맞게 기획한 국악공연이었지만, 이 공연이 앞으로 우리 전통 가요를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 시키는 좋은 계기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경주 신라문화제 폐막식이 열린 거리 모습

경주 신라문화제 폐막식이 열린 거리 모습ⓒ 한정환


▶ 해당 기사는 모바일 앱 모이(moi) 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모이(moi)란? 일상의 이야기를 쉽게 기사화 할 수 있는 SNS 입니다.
더 많은 모이 보러가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주기

진실과 정의를 추구하는 오마이뉴스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10-3270-3828 / 02-733-5505 (내선 0)

오마이뉴스 후원하기

신라천년고도 문화관광도시 경주의 이미지와 크고 작은 뉴스를 여러분들에게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오마이 뉴스만의 신선하고 특별한 이야기를 전해 드리겠습니다(오래된 어릴 적 사진입니다)

  •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