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A 타이거즈가 주말 3연전 위닝 시리즈에 성공하며 반등세를 보였다. KIA 타이거즈는 6일 광주에서 열린 NC 다이노스전에서 11-3 대승을 거뒀다. 선발 헥터는 7이닝 6피안타 3실점 퀄리티 스타트 플러스(7이닝 이상 3자책점 이하)를 기록하며 승리 투수가 되었다. KIA 타자들은 홈런 2개를 포함해 장단 19안타로 고른 활약을 선보였다.

헥터는 1회초 2사 후 나성범과 스크럭스에 백투백 홈런을 얻어맞아 선제 2실점했다. 하지만 KIA는 3회말 3득점으로 전세를 뒤집었다. 1사 후 안치홍이 볼넷을 얻어 기회를 만들자 최형우와 김주찬의 연속 2루타 등을 묶어 3-2로 역전했다.

 부상 복귀 후 맹타를 이어가고 있는 KIA 안치홍

부상 복귀 후 맹타를 이어가고 있는 KIA 안치홍 ⓒ KIA 타이거즈


3회말에는 1사 1, 3루 기회에서 안치홍이 1타점 중전 적시타를 터뜨려 4-2로 벌렸다. 7회말에는 다시 안치홍이 9-3에서 10-3으로 리드하는 1타점 좌전 적시타를 기록했다. 이날 KIA 타선에서는 안치홍의 출루 능력이 단연 돋보였다. 2타수 2안타 2타점 3볼넷으로 100% 출루를 자랑했다.

안치홍은 시즌 개막 이후 4월 중순까지 18경기에서 타율 0.373 6홈런 18타점 OPS(출루율 + 장타율) 1.112를 기록했다. 하지만 4월 18일 광주 LG 트윈스전에서 사구를 왼손에 맞아 엄지손가락 미세 골절 부상을 입고 1군에서 제외되었다. 한창 타격감이 좋을 때 불의의 부상을 당해 선수 본인은 물론 팀으로서도 손실이 매우 컸다.

 KIA 안치홍 최근 5시즌 주요 기록  (출처: 야구기록실 KBReport.com)

KIA 안치홍 최근 5시즌 주요 기록 (출처: 야구기록실 KBReport.com) ⓒ 케이비리포트


다행히 안치홍은 수술까지는 가지 않았고 2주가 채 되기도 전인 4월 30일 1군 엔트리에 복귀했다. 그리고 다음날인 지난 1일 사직 롯데 자이언츠전부터 선발 출전했다.

실전 공백으로 인한 경기 감각 문제가 우려되었지만 안치홍은 언제 그랬느냐는 듯 맹타를 휘두르고 있다. 복귀 후 6경기에서 매 경기 출루를 이어가며 타율 0.391 1홈런 7타점 OPS 1.109를 기록 중이다. 안치홍의 시즌 기록은 타율 0.378 7홈런 25타점 OPS 1.114로 리그 2루수 중 최고다.

특히 지난 2일 사직 롯데전에는 5회초 터뜨린 결승 우월 솔로 홈런을 포함해 5타수 2안타 3타점으로 활약했다. 에이스 양현종이 5이닝 11피안타 1피홈런 5실점으로 부진했지만 안치홍의 방망이 덕분에 승리를 챙길 수 있었다. 만일 이날 경기를 잡지 못했다면 KIA는 롯데를 상대로 한 주중 3연전에서 싹쓸이 패배를 당할 수도 있었다.

 공수에서 팀의 중추로 활약하고 있는 KIA 안치홍

공수에서 팀의 중추로 활약하고 있는 KIA 안치홍 ⓒ KIA 타이거즈


디펜딩 챔피언 KIA는 우승 후보로 분류된 전문가들의 예상과 달리 시즌 초반 부진하다. 16승 18패 승률 0.471로 6위에 머물고 있다. 최대 약점인 불펜이 평균자책점 5.45 피OPS(피출루율 + 피장타율) 0.832로 모두 리그 9위다. 마무리 김세현은 3일 사직 롯데전과 4일 광주 NC전에서 연이틀 블론 세이브로 패전 투수가 된 끝에 5일 1군 엔트리에서 말소되었다.

KIA가 불펜 약점을 상쇄할 수 있는 즉각적인 해법은 타선에 있다. 5일 광주 NC전 12-4, 그리고 6일 경기 승리와 같이 대량 득점에 성공해 불펜에 돌아가는 부담을 최소화하는 것이다. 부상 이전과 마찬가지로 복귀 후에도 불방망이를 자랑하고 있는 안치홍의 역할이 중요한 이유다. KIA 공수의 핵심이 된 안치홍이 KIA를 상위권으로 견인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관련 기사][견제구] '2연속 완투' 양현종, 관리가 필요해

[기록 참조: 야구기록실 KBReport.com(케이비리포트), KBO기록실, 스탯티즈]


☞ 관점이 있는 스포츠 뉴스, '오마이스포츠' 페이스북 바로가기

덧붙이는 글 (글: 이용선 /감수: 김정학 기자) 본 기사는 스포츠전문지[케이비리포트]에서 제공하는 기사입니다. 기사 문의 및 스포츠 필진·웹툰작가 지원하기[ kbr@kbreport.com ]
프로야구 KBO KIA타이거즈 기아타이거즈 안치홍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대중문화/스포츠 컨텐츠 공작소 www.kbreport.com (케이비리포트)입니다. 필진 및 웹툰작가 지원하기[kbr@kbreport.c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