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 한국영화 최다관객(1760만)을 보유한 <명량>의 김한민 감독은 <명량>을 만든 후 속편 <한산: 용의 출현>이 개봉하기까지 무려 8년의 시간이 걸렸다(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 기준). 2019년 1620만 관객을 동원한 <극한직업>을 연출한 이병헌 감독도 드라마 <멜로가 체질> 연출과 <어게인 마이 라이프> 각색, <최종병기 앨리스> 총감독으로 참여하면서 박서준과 아이유가 출연한 차기작 <드림>의 개봉시기가 늦어지고 있다.
이처럼 천만 영화를 연출하는 감독들은 짧게는 1~2년, 길게는 5년 이상 휴식기를 갖는 경우가 많다. 아무래도 천만 영화를 연출하면서 엄청난 에너지를 쏟아 붓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그만큼 재충전의 시간도 더 많이 필요하다. 물론 예전부터 구상했던 대형 프로젝트를 추진하느라 차기작이 늦어지는 감독들도 있다. 그나마 <실미도>의 강우석 감독이나 <부산행>의 연상호 감독이 차기작을 비교적 빨리 선보인 케이스다.
하지만 <왕의 남자>의 이준익 감독은 다른 감독들과는 조금 다른 독특한 연출패턴을 가지고 있다. 2005년 겨울 <왕의 남자>를 연출하며 1230만 관객을 동원했던 이준익 감독은 <왕의 남자> 개봉 후 약 4개월이 지난 2006년 4월 차기작 촬영에 들어가 그 해 추석연휴에 곧바로 그 작품을 관객들에게 선보였다. 그 어떤 작품보다 빨리 찍었지만 완성도는 결코 떨어지지 않았던 이준익 감독의 또 다른 대표작 <라디오스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