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갑 안철수 "분당·판교 경제과학 중심도시 만들겠다"

안 의원 11일 기자회견 통해 5가지 공약 발표... "재건축 신속 추진 등"

등록 2024.03.11 14:27수정 2024.03.11 14:27
0
원고료로 응원
a

국민의힘 분당갑 안철수 후보는 11일 “분당·판교를 미래한국 경제과학 중심도시”로 도약시킬 5대 공약을 발표했다. ⓒ 안철수 캠프



국민의힘 분당갑 안철수 후보는 11일 경기 '분당·판교를 미래한국 경제과학 중심도시'로 도약시킬 5대 공약을 발표했다.

안 후보가 이날 가장 강조한 1호 공약은 재건축을 신속하게 추진하여 분당·판교를 명품 미래도시로 만들겠다는 구상이다. 재건축 사업의 주요 전략으로는 ▲ 재건축 선도지구 다수 지정 ▲ '24년 분당 신도시 정비계획에서 이주단지 확보 ▲낮은 보전가치 개발제한구역 부분해제 ▲ 신속하게 재건축 선도지구 다수 지정 ▲ 이주단지 조성 ▲ 부담금 감면 ▲서현 공공주택지구 주거/일자리 공존 명품도시 조성이다.

2호 공약은 분당-판교를 스마트 교통도시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수서-광주 복선전철 조기 착공 ▲ 야탑-도촌사거리 경유노선 반영 ▲ 지하철 8호선 모란~판교구간 연장 ▲ 지하철 3호선 연장 ▲ 월곶~판교 간선철도 조기 착공 ▲ GTX-A 성남역 환승센터 설립 추진 ▲서울로 이어지는 도시광역버스망을 추가 확충하고 시내버스 체계를 개선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3호 공약은 분당-판교를 한국의 실리콘밸리로 바꾸겠다고 밝혔다. ▲ 야탑밸리를 시스템반도체 중심의 4차 산업특별지구로 개발 ▲ 판교지구를 반도체 강소연구개발특구로 신규지정 ▲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분원유치 ▲ KAIST 판교 인공지능연구원 조속히 설립을 추진할 계획이다.

4호 공약은 분당-판교를 일자리·교육·문화 중심지로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 백현MICE 사업 진행 ▲ 성남아트센트 주변에 예술특화거리 조성 ▲판교 콘텐츠 거리 조성 ▲ 분당-판교 특화 거리 추가 조성 ▲ KAIST 부설 AI영재학교 설립 등을 주민들에게 약속했다.

5호 공약은 분당-판교를 친환경·가족 친화형 생태도시로 만드는 것이다. ▲ 탄천을 친환경 생태하천으로 복원 ▲율동공원은 생태문화공원으로 조성 ▲ 국공립 어린이집과 다함께 돌봄센터 확충, 늘봄학교 활성화로 보육공공성 강화 ▲ 분당보건소 신축을 앞당기겠다고 말했다.


분당·판교가 나아갈 방향을 제시한 안 후보는 "지난 1년 6개월동안 현역의원으로서 분당·판교를 내 고향으로 생각하고 챙겼다. 주민들과의 약속은 무슨 일이 있더라도 꼭 지키겠다"라며 "앞으로도 주민들과 소통하고 경청하면서 분당·판교를 미래한국의 경제과학 중심도시로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분당갑 #안철수 #이광재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샌디에이고에 부는 'K-아줌마' 돌풍, 심상치 않네
  2. 2 황석영 작가 "윤 대통령, 차라리 빨리 하야해야"
  3. 3 경찰서에서 고3 아들에 보낸 우편물의 전말
  4. 4 '25만원 지원' 효과? 이 나라에서 이미 효과가 검증되었다
  5. 5 "윤 대통령, 류희림 해촉하고 영수회담 때 언론탄압 사과해야"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