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이장우 대전시장, '단체복 논란'에 "의무적 착용 아니다"

6일 확대간부회의에서 언급... "획일적 단체복 좋아하지 않지만, 일할 때 불편 않도록"

등록 2024.02.06 16:31수정 2024.02.06 16:31
0
원고료로 응원
a

이장우 대전시장. ⓒ 대전시

 
이장우 대전시장이 최근 공무원 단체복 제작 논란과 관련, "일할 때 불편하지 않도록 추진한 것"이라며 "의무적 착용도 아니"라고 밝혔다.

이 시장은 6일 열린 확대간부회의에서 "획일적으로 단체복을 입는 것은 좋지 않다는 입장"을 전제한 뒤 "다만 양복을 입고 집무할 때 잠바라도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다"고 단체복 추진 경위를 설명했다.

이어 "일할 때 메모하다 보면 옷과 손에 잉크가 묻는 경우가 많아 공무원들의 불편을 덜어주고자 추진하게 됐다"며 "의무적 착용도 아니다. 디자인을 다양하게 해서 본인이 좋아하는 걸로, 일할 때 불편하지 않도록 할 계획"이라고 부연했다.

또한 단체복 제작을 양육비 예산에 빗댄 지적과 관련해선 "단체복 제작이 양육비 예산과 무슨 상관이냐"며 "예산이라는 것은 조정하는 것이지, 어느 사업 (예산이) 부족한데 다른 곳에 쓴다고 표현하는 것은 전혀 이치에 맞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지난해 12월 대전시는 시 소속 공무원 2800여 명에게 근무복을 입히기 위해 필요한 디자인 개발비 5000만 원을 편성해 시의회로부터 지적을 받은 바 있다.

또한 지난 5일 더불어민주당은 "대전시가 5억 6000만 원을 들여 공무원 단체복을 마련할 방침인데, 정말 황당하다. 대전시는 재정 악화를 이유로 영유아 양육 수당 예산을 삭감했는데, 5억 6000만 원이나 들여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제복 놀음'을 하겠다는 말인가"라고 비난한 바 있다.

한편, 이날 간부회의에서 이 시장은 이동한 대전 중구부청장의 사퇴와 관련해서도 언급했다. 이 부구청장은 4월 총선과 함께 치러지는 중구청장 재선거 출마를 위해 최근 사표를 제출했다. 이 시장이 이 부구청장을 임명한 지 겨우 2달 만이다.


이 시장은 "출마를 하던 하지 않던 그건 철저히 본인 의사"라며 "그런데 왜 선거에 나를 껴서 발표하는지 모르겠다"고 말했다.

앞서 중구의회 의원들이 이 부구청장의 선거 출마 의사에 이 시장이 사실상 물밑 지원한 것 아니냐는 취지의 성명서를 발표한 것에 대해 언급이다.

이 시장은 "내가 우려하는 건 중구 현안에 차질 없도록 해야 한다는 것"이라며 "부구청장이 퇴직하면 한 치의 오차 없이 행정시스템이 작동할 수 있도록 시에서 적극 조치하라"고 주문했다.
#이장우 #대전시 #대전시장 #단체복 #확대간부회의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향나무는 자기를 찍는 도끼에게 향을 묻혀 준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샌디에이고에 부는 'K-아줌마' 돌풍, 심상치 않네
  2. 2 황석영 작가 "윤 대통령, 차라리 빨리 하야해야"
  3. 3 경찰서에서 고3 아들에 보낸 우편물의 전말
  4. 4 '25만원 지원' 효과? 이 나라에서 이미 효과가 검증되었다
  5. 5 하이브-민희진 사태, 결국 '이게' 문제였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