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중단됐던 국립묘역 정화활동 재개

31일, 박민식 보훈처장 등 대전현충원에서 비석닦기 등... 전국 11개 국립묘지에서 진행

등록 2022.05.30 13:50수정 2022.05.30 14:31
0
원고료로 응원
a

묘역 정화활동 이동경로 ⓒ 국가보훈처


코로나19로 인해 지난 2년간 중단됐던 국립 묘역의 정화활동이 재개된다.

국가보훈처는 "호국보훈의 달을 하루 앞둔 31일, 박민식 국가보훈처장이 직원들과 함께 국립대전현충원에서 비석 닦기와 태극기 꽂기 등 묘역 정화활동을 진행한다"라고 30일 밝혔다.

이날 오후 4시부터 진행되는 정화활동에서 박민식 처장을 비롯한 직원들은 유가족이 없는 장병 3묘역에서 헌화·참배한 뒤 비석을 닦고, 묘역 주변 청소와 묘소 앞 태극기 꽂기 등의 묘역 정화활동을 실시한다.

이날 정화활동은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립대전현충원 뿐만 아니라, 호국원 등 전국 11개 국립묘지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묘역 정화활동을 마친 박민식 처장은 관리동을 찾아 국립대전현충원 직원들을 격려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박민식 국가보훈처장은 "국립묘지는 국가와 국민을 위해 모든 것을 바치셨던 분들께 마지막 예우를 드리는 상징적인 곳"이라며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많은 국민들과 유가족 분들이 방문하실 예정인 만큼, 영웅들을 기억하고 추모하는 품격 높은 공간이 될 수 있도록 관리·운영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국립묘지 #정화 #국가보훈처 #박민식 보훈처장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환경과 사람에 관심이 많은 오마이뉴스 기자입니다. 10만인클럽에 가입해서 응원해주세요^^ http://omn.kr/acj7

AD

AD

AD

인기기사

  1. 1 샌디에이고에 부는 'K-아줌마' 돌풍, 심상치 않네
  2. 2 황석영 작가 "윤 대통령, 차라리 빨리 하야해야"
  3. 3 경찰서에서 고3 아들에 보낸 우편물의 전말
  4. 4 '25만원 지원' 효과? 이 나라에서 이미 효과가 검증되었다
  5. 5 "윤 대통령, 류희림 해촉하고 영수회담 때 언론탄압 사과해야"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