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아직도 이런 곳이... 경주 동창천 계곡 불법점유 '몸살'

시멘트 등으로 평상 설치 불법 영업... 시 “현장 확인, 행정처분 진행할 것”

등록 2021.07.22 15:34수정 2021.07.22 15:37
0
원고료로 응원
 

산내 계곡과 하천에 불법으로 설치된 평상, 시멘트, 철제 파이프 등이 설치돼 눈살을 찌푸리게 하고 있다. ⓒ 바른지역언론연대

 
무더운 여름을 피하기 위해 찾는 산내 계곡과 하천에 불법으로 평상, 시멘트, 철제 파이프 등이 설치돼 눈살을 찌푸리게 하고 있다.

14일 경북 경주시 산내면 주민과 여행객 등에 따르면 산내면 동창천 상류에 무단으로 구조물이 설치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하천을 따라서 시멘트를 이용한 불법 설치물이 생겨나면서 하천을 불법으로 점유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주민들은 "동창천에 시멘트를 발라 길을 만들고 둑에는 평상을 설치하는 등 모두가 사용하는 동창천을 돈 벌이로 이용하려 한다"면서 "모두가 이용하는 동창천을 마구잡이로 개발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현행법 상 공공 자산인 하천을 무단으로 개발하거나 점유하는 경우 과태료와 원상복구, 고발 등의 법적 제재를 받게 된다. 또한 하천구역 내에서 토지나 하천부속물의 점용, 토지의 굴착, 토석 채취 등은 허가를 받아야 한다. 시는 이러한 불법 행위에 대해 원상복구와 고발 등의 처분을 진행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시 건설행정 담당자는 "산내면 동창천 인근에 하천법 위반과 공유수면 위반에 대해 현장 실사를 통해 불법을 확인했다"면서 "변상금과 원상복구 등의 행정명령을 내릴 계획이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산내면 동창천 인근에 이와 비슷한 불법행위가 많을 것으로 보인다. 현장 확인을 통해 불법 행위를 막아 시민 모두가 이용하는 동창천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바른지역언론연대

  

ⓒ 바른지역언론연대

 
덧붙이는 글 이 기사는 경주신문 (이필혁)에도 실렸습니다.
#경주시 #동창천 #계곡 #불법영업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지역언론연대는 전국 34개 시군구 지역에서 발행되는 풀뿌리 언론 연대모임입니다. 바른 언론을 통한 지방자치, 분권 강화, 지역문화 창달을 목적으로 활동합니다. 소속사 보기 http://www.bjynews.com/

AD

AD

AD

인기기사

  1. 1 캐나다서 본 한국어 마스크 봉투... "수치스럽다"
  2. 2 황석영 작가 "윤 대통령, 차라리 빨리 하야해야"
  3. 3 100만 해병전우회 "군 통수권" 언급하며 윤 대통령 압박
  4. 4 300만명이 매달 '월급 20만원'을 도둑맞고 있습니다
  5. 5 '25만원 지원' 효과? 이 나라에서 이미 효과가 검증되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