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김태년 "바닥 민심 바뀌고 있어... 조금만 더 도와달라"

MB 국정원 '2010년 지방선거 개입문건' 의혹 박형준 겨냥, "국민 앞 석고대죄하라" 촉구도

등록 2021.03.31 11:36수정 2021.03.31 11:38
3
원고료로 응원
a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당대표 직무대행 ⓒ 공동취재사진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직무대행이, 과거 이명박 정부 시절 작성된 국정원의 2010년 지방선거 개입 문건에 연루됐다는 의혹을 받는 박형준 국민의힘 부산시장 후보를 향해 "국민 앞에 의혹을 낱낱이 밝히고 석고대죄하라"고 31일 촉구했다.

김 대표대행은 이날 오전 부산 진구 캠프 사무실에서 열린 중앙선대위회의에서 "MB 청와대와 국정원이 2010년 지방선거에 노골적으로 개입한 정황이 드러났다"라며 "관련 문건을 보면 당시 정무수석인 박 후보에게 배포한 정황이 있다"라고 말했다. 앞서 전날인 30일 민주당은 국정원의 2010년 '민노총의 지방선거 개입 통한 영향력 확대 기도 차단' 문건 등을 공개하며 "2010년 국정원 사찰성 문건 14건의 배포처에 (당시) 정무수석이던 박 후보가 포함됐다"는 의혹을 제기한 바 있다.

김 대표대행은 "박 후보는 청와대 홍보기획비서관 때엔 4대강에 반대하는 시민단체를 사찰했는데, 그것도 모자라 선거 개입 정황까지 드러난 것"이라며 "박 후보는 의혹에 대해 모르쇠로 일관할 게 아니라, 국민들에게 솔직히 고백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박 후보는 가히 의혹의 챔피언이라고 해도 모자라지 않는다"면서 "엘시티 특혜분양의혹, 딸 홍대입시 비리 의혹, 국회 사무총장 시절 국회 레스토랑에 대한 지인 특혜 의혹, 재산등록 누락 의혹, 기장군 청광리 일대 부동산 투기 의혹 등 정말 끝을 모르겠다"라고 비판했다. 김 대표대행은 "박 후보는 부산 발전의 짐이 될 뿐"이라고 했다.

김태년 "바닥 민심 바뀌고 있다"
  
a

김영춘 더불어민주당 부산시장 후보가 공식선거운동 첫날인 25일 오전 남구 문현동 부산국제금융센터에서 출정식을 연 가운데, 김태년 민주당 원내대표 겸 당대표 대행이 부산을 찾아 지원유세를 펼치고 있다. ⓒ 김보성

 
김 대표대행은 "국민의힘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와 박 후보의 계속되는 의혹으로 바닥 민심이 바뀌고 있다"고도 주장했다. 현재 민주당은 서울·부산시장 선거 모두 국민의힘에 밀리고 있다.

김 대표대행은 "특히 TV토론이 진행되며 오·박 후보의 무능과 이중성의 실체가 여실히 드러나고 있다"라며 "오 후보는 TV토론에서 서울시 소상공인 월평균 임대료가 24만원이라고 해, 말 실수라고 하기에는 세상 물정에 얼마나 무지하고 무관심한지 그대로 드러났다"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거짓 변명을 일삼는 박형준, 오세훈 후보의 오만과 이중성으로 인해 민심이 변하고 있다"라며 "이명박·박근혜 시절로 되돌아갈 수 없다는 민심의 표출이 시작됐다"고 했다. 김 대표대행은 "국민들께서 조금만 더 도와주시면, (민주당이) 서울·부산 선거에서 승리할 수 있다"라며 "민주당은 더 나은 미래를 위해 헌신한다는 각오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박형준 #MB #김태년 #오세훈 #국정원
댓글3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샌디에이고에 부는 'K-아줌마' 돌풍, 심상치 않네
  2. 2 황석영 작가 "윤 대통령, 차라리 빨리 하야해야"
  3. 3 경찰서에서 고3 아들에 보낸 우편물의 전말
  4. 4 '25만원 지원' 효과? 이 나라에서 이미 효과가 검증되었다
  5. 5 "윤 대통령, 류희림 해촉하고 영수회담 때 언론탄압 사과해야"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