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도서관센터, 도서 정보를 카카오톡 알림으로~

12월부터 서비스... 도서반납 예정일, 연체 정보, 예약도서 도착 등 다양한 정보 제공

등록 2019.12.11 11:45수정 2019.12.11 17:16
1
원고료로 응원
고양시(시장 이재준) 도서관센터는 12월부터 도서관 이용 정보를 카카오톡으로 발송하는 '알림톡' 서비스를 시작했다.

최대 1000자까지 가능한 알림톡 서비스는 기존 80자 이내로만 문자를 발송할 수밖에 없어 대출 도서명 등 전체 정보를 수록하지 못했던 단문메시지서비스(SMS)의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다. 도서관센터는 알림톡 메시지를 통해 도서반납 예정일, 연체 정보, 예약도서 도착, 상호대차 도착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문자 수신에 동의한 회원에게만 발송된다. 카카오톡을 사용하지 않거나, 알림톡 수신 차단 및 오류가 발생했을 때에는 자동으로 문자 메시지(SMS/LMS)로 대체 발송된다.

또한 기존 도서관 회원이 아니더라도 고양시 도서관센터를 카카오톡 플러스채널로 추가하면 고양시 사서들이 선정한 주제와 관련된 도서, 영화, 음악, 신문기사 등 다양한 정보와 최신 도서관 소식을 제공하는 '도서관통'도 받아볼 수 있다.

유경옥 고양시 도서관센터소장은 "스마트 시대에 발맞춰 시민이 많이 사용하는 카카오톡을 활용한 서비스를 추진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시민들의 편의를 위해 도서관 서비스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a

고양시 도서관센터는 12월부터 도서관 이용 정보를 카카오톡으로 발송하는 '알림톡' 서비스를 시작했다. ⓒ 고양시

#고양시도서관센터 #카카오톡 #알림톡 #고양시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사람에 대한 기사에 관심이 많습니다. 사람보다 더 흥미진진한 탐구 대상을 아직 보지 못했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캐나다서 본 한국어 마스크 봉투... "수치스럽다"
  2. 2 황석영 작가 "윤 대통령, 차라리 빨리 하야해야"
  3. 3 300만명이 매달 '월급 20만원'을 도둑맞고 있습니다
  4. 4 '25만원 지원' 효과? 이 나라에서 이미 효과가 검증되었다
  5. 5 "윤 대통령, 류희림 해촉하고 영수회담 때 언론탄압 사과해야"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