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미 "노동자 스스로 대표자 만들어가야"

천안시 직산읍 패커드코리아 방문... 노동자의 정치 참여 독려

등록 2018.07.21 14:51수정 2018.07.21 14:53
0
원고료로 응원
a

20일 천안시 한국 패커드 코리아 노조 총회에 참석한 이 대표가 노동자들의 적극적인 정치 참여를 촉구하고 있다. ⓒ 정의당


정의당 이정미 대표가 노동자들의 적극적인 정치 참여를 주문하며 노동자들이 스스로 대표자를 만들어갈 것을 촉구했다.

20일 오전 충남 천안시 직산읍 한국 패커드 코리아 노조 총회에 참석한 이 대표는 "노동자들이 자신을 대표해 줄 수 있는 사람에게 투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300명의 국회의원 중에 노동자들의 삶을 위한 법과 제도를 만드는 의원은 많지 않다. 그런데 의원 탓만 하면 안 된다"면서 "무엇보다 노동자들이 나를 잘 대표할 수 있는 사람에게 투표해야 한다. 부모 세대의 경우 지역 구도에 따라 투표하는 경향이 강하다"고 설명했다.

a

한국 패커드 코리아 노조원들과 즐거운 한때를 보내고 있는 이정미 정의당 대표. ⓒ 정의당


이어 이 대표는 "우리 세대는 어떤 사람이 노동자들을 위한 정책과 노동자들의 삶을 개선할 법을 만드는 대표자가 될 수 있을지 보다 자유한국당은 안 되겠으니 더불어민주당이 썩 마음에 들지 않아도 될 사람을 밀어주자는 심리가 지배적"이라고 꼬집었다.

이어 그는 "대안투표나 소신투표를 하기보다 최악을 피하기 위한 차선 투표를 했다. 그래서 투표가 끝나고 '왜 저 의원은 나를 대표하지 않는 거지' 하면서 국회를 탓했고, 이런 패턴은 수년째 되풀이됐다"고 풀이했다.

끝으로 이 대표는 "이젠 될 사람을 찍어주는 게 아니라 나에게 꼭 필요한 사람에게 투표해야 한다. 이렇게 하기 위해선 정당에 가입하고 나의 대표자를 만들어 나가야 한다"며 노동자들의 적극적인 정치참여와 노동자의 대표를 노동자 스스로가 만들어 갈 것을 주장했다.
#정의당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지역 소식을 생생하게 좀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해 언론의 중앙화를 막아보고 싶은 마음에 문을 두드립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캐나다서 본 한국어 마스크 봉투... "수치스럽다"
  2. 2 황석영 작가 "윤 대통령, 차라리 빨리 하야해야"
  3. 3 100만 해병전우회 "군 통수권" 언급하며 윤 대통령 압박
  4. 4 300만명이 매달 '월급 20만원'을 도둑맞고 있습니다
  5. 5 "윤 대통령, 류희림 해촉하고 영수회담 때 언론탄압 사과해야"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