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봉주에 '1억원 베팅' 민주당 부산 원외위원장 곤욕

등록 2018.03.28 17:42수정 2018.03.28 17:42
0
원고료로 응원
a

김비오 위원장의 페이스북 글 ⓒ 연합뉴스


(부산=연합뉴스) 이종민 기자 = 성추행 의혹을 제기한 인터넷 언론사를 고소했던 정봉주 전 의원이 28일 고소 취소와 함께 그동안 자신의 해명이 잘못됐다고 시인하자 더불어민주당 부산의 한 원외위원장이 곤욕을 치르고 있다.

김비오 민주당 부산 중·영도지역위원장은 지난 18일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정봉주의 결백에 1억 원을 베팅한다"며 정 전 의원에 지지 의사를 보냈다.

전날 정봉주 전 의원의 성추행 피해자라고 주장하는 여성 A 씨의 법률 대리인인 박훈 변호사가 정 전 의원이 제시한 알리바이 사진이 사실이라면 1억 원을 지급하겠다고 밝힌 것에 대한 대응이었다.

정 전 의원과 친분이 두터운 것으로 알려진 김 위원장은 페이스북에서 박 변호사에게 "평소에 존경했던 분인데, 요즘 근황을 보면 실망스럽습니다. ∼∼1억 포상금. 저는 그 시간에 정봉주의 결백을 입증할 수 있다는 것에 1억원을 베팅합니다"라고 적었다.

이에 박 변호사는 이 글 댓글에서 "계약 수락합니다. 정봉주가 거짓말했으면 2억 받겠습니다"라고 맞대응하면서 이들의 공방을 곱지 않게 보는 시선이 많았다.

정 전 의원이 28일 그동안 '거짓 해명'을 시인하고 고소를 취하하자 김 위원장도 꼬리를 내렸다.

김 위원장은 이날 그의 페이스북에 "박훈 변호사께 사과드리고 또한 피해를 주장하신 A님께도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라고 올렸다.


그가 사과의 글을 올리자 '1억원은 어떻게 되나', '행동이 가벼웠다' '결과적으로 2차 가해에 일조했으니 정치적 책임도 같이 져라', '2차 가해를 선동해 놓고 사과 한마디로 땡' 등 그를 비난하는 글이 잇따랐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정봉주 #김비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AD

AD

AD

인기기사

  1. 1 캐나다서 본 한국어 마스크 봉투... "수치스럽다"
  2. 2 황석영 작가 "윤 대통령, 차라리 빨리 하야해야"
  3. 3 300만명이 매달 '월급 20만원'을 도둑맞고 있습니다
  4. 4 '25만원 지원' 효과? 이 나라에서 이미 효과가 검증되었다
  5. 5 샌디에이고에 부는 'K-아줌마' 돌풍, 심상치 않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