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인천시와 인천시소상공인연합회는 소상공인들의 경영활동 촉진과 사기 진작을 위한 '제8회 인천시 소상공인 경영대상 시상식'를 개최했다. 사진은 시상식 후 기념촬영 모습.
▲ "제8회 인천시 소상공인 경영대상 시상식"  인천시와 인천시소상공인연합회는 소상공인들의 경영활동 촉진과 사기 진작을 위한 '제8회 인천시 소상공인 경영대상 시상식'를 개최했다. 사진은 시상식 후 기념촬영 모습.
ⓒ 박봉민

관련사진보기

 
제8회 인천시 소상공인 경영대상 시상식이 11월 2일, 연수구 연수문화원 1층 청학문화센터에서 개최됐다.

인천시가 주최하고 인천시소상공인연합회가 주관하며 신한은행과 인천신용보증재단이 후원한 이번 행사는 '소상공인의 날'을 맞아 창의적인 경영활동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우수 소상공인을 포상하므로써 소상공인의 사기를 진작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음식업, 제조업, 공중위생업 등 8개 부문, 16명의 수상자가 인천광역시장 표창, 인천시의회의 의장 표창,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날 인천광역시장표창을 수상한 곽도상 루원음식문화거리상인회장은 기자에 "코로나 이후 우리 인천 소상공인, 자영업자들을 위한 행사가 다시 시작하게 돼서 너무 기분이 좋다"며 "아울러 제가 수상을 하게 돼 기쁘고 영광스럽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 자리에서 김현기 인천시소상공인연합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태원 참사로 희생되신 분들의 명복을 빈다"며 "오늘 수상하신 모든 분들께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 오늘을 계기로 그동안의 어려움을 떨치고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앞으로 많은 분들이 경영대상을 수상해 발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진 축사에서 유정복 인천시장은 "오늘의 경영대상은 지난 몇해동안 힘들었던 코로나19 상황속에서 사회적 거리두기와 방역수칙까지 준수하며 묵묵하게, 하지만 꿋꿋이 위기를 이겨내고 계신 대표님들께 드리는 위로와 감사의 상이다"라고 이날의 행사를 평가했다.

이어 "인천시는 소상공인, 자영업자 분들이 더 많은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지난 지난 9월 1조원 규모의 인천형 민생경제 대책 발표와 인천사랑상품권 개편안 발표했다"며 "올해가 코로나19로 고통받는 마지막 해가 되길 바라며 하루빨리 일상을 회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봉락 인천시의회 부의장은 "소상공인의 성장과 그에 대한 지원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3년째 계속되는 코로나19로 인해 경영에 많은 어려움이 있음에도 그 역경을 극복하고 경영대상의 큰 성과를 이룬 수상자들께 축하의 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코로나19가 올해로 마지막이 되길 바라며 완벽한 일상을 되찾는 그날까지 인천광역시의회도 소상공인들과 한마음으로 협력하며 함께하겠다"며 "인천시의원 40명은 소상공인 여러분이 용기를 잃지 않고 다시 일어설 수 있도록 기원하는 의미에서 아낌없이 같이 하겠다"고 약속했다.

윤종욱 인천중소벤처기업청장은 "중소벤처기업부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원래대로의 복귀, 기업가형 소상공인 육성을 추진하고 있다"며 "오늘 수상하신 분들은 경영적인 능력, 그리고 사회에 대한 역할을 해서 상을 받게 됐다. 그분들의 모델이 우리 인천지역에서 새로운 발전 모델을 보여주길 바란다. 지역사회를 위한 역할도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오늘의 행사를 통해 소상공인들이 위기를 통해 기회를 만드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인천중소벤처기업청도 여러분들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인천시소상공인연합회는 '제8회 인천시 소상공인 경영대상 시상식'에 앞서 '소상공인의 날 기념주간 선포식'을 가졌다. 사진은 김현기 인천시소상공인연합회장(왼쪽에서 세 번째)이 연합회 임원들과 함께 '소상공인의 날 기념주간'을 선포하는 모습.
▲ "소상공인의 날 기념주간 선포식"  인천시소상공인연합회는 '제8회 인천시 소상공인 경영대상 시상식'에 앞서 '소상공인의 날 기념주간 선포식'을 가졌다. 사진은 김현기 인천시소상공인연합회장(왼쪽에서 세 번째)이 연합회 임원들과 함께 '소상공인의 날 기념주간'을 선포하는 모습.
ⓒ 박봉민

관련사진보기

 
한편, 이날 행사에는 김현기 인천시 소상공인연합회장을 비롯한 인천지역 소상공인들과 유정복 인천시장, 이봉락 인천시의회부의장, 윤종욱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김광수 신한은행 인천본부장, 전무수 인천신용보증재단 이사장 등이 참석해 소상공인의 발전을 기원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시상식에 앞서 인천시 소상공인연합회의 '소상공인의 날 기념주간 선포식'이 진행됐다. 앞서 인천시 소상공인연합회는 '소상공인의 날'을 기념해 지난 10월 29일과 30일 양일 간 인천 문화예술회관 야외광장 및 공연장에서 우수상품 전시회를 개최한 바 있다.

다음은 '제8회 인천 소상공인 경영대상' 수상자 명단이다.

[인천광역시장 표창]
신가네숯불갈비 신인철(음식)
오페라노래연습장 김귀수(서비스)
(주)제브라앤시퀀스 오동근(제조)
디엔에스테크 곽상연(도소매)
진솔자동차공업사 허수복(서비스)
루원음식문화거리상인회 곽도상(상점가)
케이저 견두헌(IT기업)
인천상생유통지원센터 박웅성(사회적공로)
㈜이제이종합건설 이흥섭(건설)

[인천광역시의회 의장 표창]
에듀쌤 이국현(도소매)
㈜비즈업 조경희(노란우산공제)
착한미용실 홍광자(미용)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
(주)키친아트 채기석(도소매)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표창]
바치코리아 이무형(제조업)
성덕기계 김학준(제조업)
MK하이텍 성락기(건설업)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소상공인매거진(www.menews.kr)'과 '인천게릴라뉴스(www.ingnews.kr)'에도 실립니다.


태그:#소상공인의날, #인천시 소상공인 경영대상, #인천시소상공인연합회, #인천시, #소상공인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