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지난 8일 청운농협에서 진행된 '물맑은 양평 수박 출하 발대식' 모습
 지난 8일 청운농협에서 진행된 "물맑은 양평 수박 출하 발대식" 모습
ⓒ 양평

관련사진보기

 
경기 양평군의 여름철 대표 농산물인 물맑은 양평 수박의 출하가 본격화 시작됐다.

지난 8일 청운농협에서 진행된 '물맑은 양평 수박 출하 발대식'은 전진선 양평군수를 비롯해 윤순옥 양평군의회 의장, 이혜원 경기도의회 의원, 농협중앙회 양평군 농정지원단 박형세 단장 등 지역단체 및 주민들이 함께 참석해 양평 수박의 본격적인 출하를 축하했다.

'물맑은 양평 수박 산지유통센터'는 2017년 선별장 내 선별라인 1식, 저온창고 2실 건립을 시작으로 이후 선별라인 1식 추가, 비파괴당도측정기 2식, 비가림시설 등의 시설 보완을 통해 품질관리를 더욱 철저히 하며 학교급식, 도매시장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정지범 청운농협 조합장은 "수박 산지유통센터 운영이 올해 6년 차로 금년에는 30만개의 출하를 목표로 하고 있다"며 "많은 분들의 관심에 힘입어 양평 수박이 품질이나 가격에서 전국 최고의 수박으로 평가받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전진선 군수는 "물맑은 양평 수박"이 철저히 관리되며 도매시장에서 제 평가를 받고 농가소득에 도움이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태그:#양평, #전진선, #물맑은양평수박, #경기도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