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신은호 인천시의회 의장은 "사람교체"를 강조하며 부평구청장 출마를 선언했다.
▲ "신은호 인천시의회 의장"  신은호 인천시의회 의장은 "사람교체"를 강조하며 부평구청장 출마를 선언했다.
ⓒ 인천시의회

관련사진보기

 
신은호 인천시의회 의장은 지난 18일, 기자회견을 열고 "답답하고 정체되고 역동성 없는 지도력으로는 결코 부평을 다시 세울 수 없다. 부평의 지난 4년은 답답했고 생동감 없는 멈춰선 도시였다. 생동감도 역동성도 볼 수 없었다"고 같은 당 차준택 현 구청장을 겨냥해 혹평했다.

그러면서 "시민들께서는 지난 4년간 사용했던 카드를 경험했다. 결코 다시는 사용하지 않겠다고 대답한다면 어떻게 해야 하느냐"며 "(카드를) 바꿔야 한다"고 이른바 '사람교체'를 강조했다.

이와 관련해 신 의장은 기자회견 후 <인천게릴라뉴스> 인터뷰에서 "부평의 정체된 4년에 활력을 불어넣고, 부평을 인천의 변방이 아닌 중심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사람을 바꾸어야 한다. 민주당의 정체성과 가치를 부평에서 실현해 낼 수 있는 사람이 구청장이 돼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부평구의원 3선, 재선 시의원에 시의회 의장을 하며 저 신은호는 오직 부평의 발전, 인천의 미래만을 걱정해 왔다"며 "사람은 지난 시간을 보면 미래를 알 수 있다. 길이 없으면 길을 만들고 가는 길이 길이 되는 결과로 시민께 답하는 일할 줄 아는 사람, 일해본 사람, 결과로 답하는 사람. 저 신은호만이 부평의 미래 100년의 초석을 놓을 적임자라고 감히 말씀 드린다"고 강조했다.

자신이 부평구청장이 돼야 하는 이유에 대해 신 의장은 "12년의 부평 구의원과 의장, 8년의 인천시의원과 의장으로 활동하면서 성과로 답했고 정책들이 시민의 삶 속에 녹아들고 있다고 자부한다. 2022년 대한민국 17개시도 특광역시 평가 1위는 그 노력의 결과물"이라고 강조했다.

"부평에 사는 게 자랑스러워지게 만들 것"
 
신은호 인천시의회 의장은 "지금까지의 부평과 2022년 7월 1일부터의 부평은 다를 것"이라며 "부평에 사는 것이 자랑스러운 자부심이 되는 4년을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 "신은호"  신은호 인천시의회 의장은 "지금까지의 부평과 2022년 7월 1일부터의 부평은 다를 것"이라며 "부평에 사는 것이 자랑스러운 자부심이 되는 4년을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 신송우

관련사진보기

 
그는 "부평의 미래 백년을 위해서는 일할 줄 아는 사람이 공무원들을 독려해 일을 이끌어 나가야 한다. 정치와 행정을 접목하고, 비전과 현실을 융합할 수 있는 사람이 리더가 돼야 한다"며 ▲캠프마켓 부지를 주민 휴식과 힐링 공간으로 만들어 '대중문화존 부평' 조성 ▲인천을 선도하는 지속가능 11번가 부평 조성 ▲전국을 잇는 교통 1번지 부평 조성 ▲모두가 행복한 경제도시 부평 조성 ▲안전하고 불평등 없는 교육도시 부평 조성 등을 구체적인 비전공약으로 제시했다.

아울러 지난 성과로는 ▲인천e음과 캐시백 출시 ▲인천형 일상회복 전시민 재난지원금 지원 ▲81년 만의 부평캠프마켓 반환과 개방 ▲7호선 부평~산곡 성남 청라 연장 ▲GTX-B노선 부평역 환승센터 확정 ▲트램 부평역 출발 및 연안부두 설치계획 ▲부평 캠프마켓 정화조 부지를 반환부지로 포함 확정 ▲11번가 사업 및 부평문화 도시 지정 ▲신트리 공원 운동장 지하 주차장 설치 사업 ▲부평 굴포천 생태하전 조성사업 ▲굴포천 생태하천 옆 바람숲길 조성 사업 ▲남부체육센터 조성사업 ▲교통약자를 위한 시장역 엘리베이터 설치 ▲도심 속 부평공원내 아이들의 물놀이 공원 조성 ▲불평등을 줄이는 인천교육 실현 ▲무상급식 및 무상교복 실행 ▲유치원 어린이집 육아 보육료 지원 ▲원도심 학교 환경 개선 사업 ▲지역경제·전통시장·골목상권·자영업자·지하상가 활성화 추진 등을 구체적으로 제시했다.

특히, 신 의장은 "지금까지의 부평과 2022년 7월 1일부터의 부평은 다를 것이다. 소통하는 구청장, 일하는 구청장, 꿈꾸고 실천하는 구청장이 우리의 삶을 어떻게 바꿀 수 있을지 경험하게 될 것"이라며 "인천에 사는 것이, 부평에 사는 것이 자랑스러운 자부심이 되는 4년. 인천의 변방에서 인천의 중심인 부평을 구민들께서 체감하도록 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인천게릴라뉴스(www.ingnews.kr)에도 실립니다.


태그:#신은호, #부평구청장 선거, #인천시의회 의장, #인천시의원, #인터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우리의 오늘보다 찬란할 아이들의 내일을 꿈꿉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