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백군기 용인시장 후보
 백군기 용인시장 후보
ⓒ 박정훈

관련사진보기

 
백군기 용인시장 후보가 9일 언론과의 대담을 통해 3대 주요 공약 등 미래 청사진을 밝혔다. 

이날 대담에서 백 후보는 "지금 용인에 가장 중요한 지속성장 핵심동력은 행정의 연속성에서 나온다"고 강조했다. 

백 후보는 민선7기 4년간 난개발특위를 운영해 환경과 개발이 어우러진 시정 패러다임 전환을 이뤘고 개발이익 시민환원 및 합리적 갈등조정에 전력, 자연과 생태, 성장이 공존하는 새로운 도시상을 만든 행정가임을 내세웠다. 

그는 이날 3대 공약과 5대 비전을 밝혔다. 먼저 3대 주요 공약인 ▲개발이익 시민환원 ▲용인 외곽 순환 철도를 포함한 교통 혁명 프로젝트 ▲소상공인 일상회복지원금 추진 등을 통해 용인을 대한민국 대표도시로 성장시킬 '민생 행정가'로 일할 것을 약속했다.

해결해야 할 주요 지역현안으로 '경찰대부지' 문제를 꼽고 용인시민들이 원하는 '광역교통 해결'과 '공원 확보'라는 두 가지 사안을 실현키 위해 LH와 지속 협의 및 국회 차원의 해결에 강력히 나서겠다고 다짐했다. 

민선 8기 시정을 위한 5대 비전으로는 ▲시민이 주인인 따뜻한 복지도시 ▲대한민국 최고의 교통도시 ▲친환경 녹색 명품도시 가든시티 ▲대한민국 최고의 첨단 경제자족도시 ▲ 품격있는 문화예술관광도시 등 특례시에 걸맞는 용인 구상안을 밝혔다.   

백군기 후보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블로그, 트위터 등 온라인을 통한 랜선 소통에서도 '백군기는 했다!' '백군기는 한다!' 시리즈로 민선7기와 8기를 잇는 '용인시정의 빅픽처(Big Picture)'를 제시했으며, 시민과의 거리만남, 간담회 등 현장 소통과 경청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태그:#백군기, #용인시, #하이닉스, #경기도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