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마이스타

일요일 밤을 물들인 무채색 몽환계

[현장] 시가렛 애프터 섹스의 두 번째 내한 공연

23.02.07 11:09최종업데이트23.02.07 11:09
원고료로 응원
선정적인 노랫말을 감싸는 나른한 사운드스케이프. 알싸한 밴드명처럼 묘한 대조가 청춘을 홀렸고 한 곡만 들어도 이름을 떠올릴 정도의 개성을 확립했다. 뿌연 안개 같은 드림 팝으로 칠(Chill)한 분위기를 공급하는 시가렛 애프터 섹스가 지난 2월 5일, KBS아레나에서 두 번째 단독 콘서트를 열었다.
 

시가렛 애프터 섹스 콘서트 ⓒ 염동교

 
중성적이고 섬세한 그렉 곤잘레스의 음색이 청중의 마음을 간지럽혔다. 멘트는 간소화한 채 오롯이 음악에 집중한 75분은 'K'와 'Apocalypse'같은 대표곡부터 최근 싱글 'Pistol'까지 밴드의 궤적을 담았다.  
 

시가렛 애프터 섹스 콘서트 ⓒ 염동교

 
과하지 않은 무대 연출이 밴드 특유의 쿨함과 맞닿았다. 달빛 부서지는 파도(Crush)와 휘날리는 눈발(K), 초록빛 오로라(Apocalypse)가 신비감을 조성했다. 누벨바그의 대표 배우 안나 카리나(Cry)와 프랑스 싱어송라이터 프랑스와즈 아르디(Sweet)의 클로즈업이 감성을 증폭시켰다.
 

시가렛 애프터 섹스 콘서트 ⓒ 염동교

 
영미권 차트에서의 히트곡은 없지만 이들의 노래는 스트리밍 사이트에서 상당한 누적 스트리밍 횟수를 보여준다. 그만큼 마니아가 단단하다는 방증이다. 시가렛 애프터 섹스가 그려낸 무채색의 몽환계에 일요일 밤이 물들어갔다.
 

시가렛 애프터 섹스 콘서트 ⓒ 염동교

 
시가렛애프터섹스 CIGARETTESAFTERSEX 콘서트 내한공연 음악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대중음악웹진 이즘(IZM) 에디터 염동교라고 합니다. 대중음악을 비롯해 영화와 연극, 미술 등 다양한 문화 예술 관련 글을 쓰고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