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마이스타

YG, 악동뮤지션 이어 방예담까지 영입

태양, 9월 초 정규 2집 발표 "3년 만에 솔로 컴백"

13.06.28 16:04최종업데이트13.06.28 16:11
원고료로 응원
 방예담

방예담 ⓒ SBS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가 지드래곤의 솔로 월드투어 최종 앙코르 공연 개최 소식과 <K팝스타2> 방예담 영입 소식을 전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YG 양현석 대표 프로듀서는 28일 오후 자사 공식 블로그 YG라이프의 FROM YG를 통해 지드래곤의 월드투어 서울 앙코르 공연 개최 소식뿐만 아니라 SBS <K팝스타 시즌2> 준우승자 출신 방예담의 YG 영입 소식, 3년 만에 솔로로 컴백하는 태양의 소식, 음악 방송 출연 계획에 대한 변화 등 새로운 이야기들을 전했다.

양현석 대표는 글 본론에 들어 가기 앞서 "얼마 전 'K팝스타' 시즌 2의 우승자인 악동뮤지션과 YG의 계약 체결 소식을 알려드렸는데 준우승자인 방예담 군과 부모님께서 YG 소속 의사를 밝혔고, YG 역시 기쁜 마음으로 계약에 관한 모든 협의를 끝마친 상태임을 알려드린다"라고 전했다. 이어 "올해 12살인 방예담 군은 좀 더 전문적인 트레이닝 기간이 필요하다고 판단된다"며 "방예담에게 전문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지드래곤에 대해서는 "8월 31일과 9월 1일 양일간 서울 올림픽 체조경기장에서 지드래곤 솔로 콘서트를 진행한다"며 "지드래곤 솔로 월드투어의 최종 앙코르 공연으로서 개최하는 이번 공연은 오는 8월 18일에 발표되는 지드래곤 2집 앨범의 신곡들을 추가하는 형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라며 그의 생일인 8월 18일에 음악 방송 컴백 무대를 갖고 오프라인 음반 발매 계획을 전했다.

특히 양현석 대표는 빅뱅 멤버 태양이 9월 초 3년 만에 솔로 정규 2집을 발매할 것이라고 밝혀 기대감을 높였다.

한편 YG는 2NE1 신곡 'Falling In Love' 활동부터 YG 소속 가수들의 주 1회 음악 방송 출연 계획에 변화가 있을 것임을 예고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방예담 양현석 태양 지드래곤 YG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