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마이스타

3경기 무승 끝낸 포항, 수적 열세 속 빛났던 숨은 승리 주역 '캡틴 완델손'

[K리그 1] '하나은행 K리그 1 2024 15라운드' 광주FC 0-1 포항 스틸러스

24.05.29 14:07최종업데이트24.05.29 14:08
원고료로 응원
 광주FC와의 맞대결에서 승리한 포항 스틸러스
광주FC와의 맞대결에서 승리한 포항 스틸러스한국프로축구연맹
 
'태하 드리마'가 다시 상영을 시작했다. 퇴장 악재에도 불구, 진땀 승리를 거둔 포항 스틸러스는 주장의 완벽한 활약에 힘입어 3경기 만에 승리를 기록했다.
 
광주FC와 포항 스틸러스는 지난 28일 광주축구전용경기장에서 '하나은행 K리그 1 2024' 15라운드에서 격돌했다. 2경기 연속 승리를 기록하지 못하며 흔들렸던 광주와 3경기 연속 무승의 늪에 빠지며 선두 자리를 울산에 헌납했던 포항은 물러설 수 없는 한판 대결을 예고했다.
 
경기 초반 빠르게 웃은 팀은 포항이었다. 전반 5분 코너킥 상황에서 포항 김동진이 윤민호와의 패스 연계를 통해 올린 크로스가 광주의 골문을 가르며 선제골을 기록했다. 일격을 허용한 광주는 빠르게 공격적인 자세를 취하며 골문을 노렸으나 무위에 그쳤다. 전반 21분 광주 엄지성이 포항의 골문을 갈랐으나 베카의 위치가 문제가 되며 오프사이드 반칙으로 취소됐다.

전반 38분 광주는 선발로 출격했던 포포비치와 문민서를 빼고 정호연과 이상기를 투입하며 더욱 공격적으로 경기를 운영했으나 결국 무득점으로 전반을 종료했다. 후반에도 광주는 일방적으로 포항을 밀었으나 강력한 수비를 뚫지는 못했다. 이에 더해 후반 22분 포항 신광훈이 경고 누적으로 퇴장당하며 수적 우위를 점했으나 공격에서 해법을 찾지 못했다. 결국 경기는 0-1로 포항이 승리를 가져가며 웃었다.
 
확실했던 실력 선보인 주장 '완델손'
 
포항은 광주전 승리를 통해 3경기 연속으로 이어졌던 무승의 늪에서 헤어 나왔고 울산에 헌납했던 선두 자리 탈환에 성공하며 웃었다. 까다로운 광주 원정에서 함박웃음을 지은 가운데, 포항은 선제골을 기록했던 '영건' 김동진의 환상적인 킥 감각과 도움을 기록하며 종횡무진 활약한 윤민호 그리고 최후방을 든든하게 지킨 황인재의 활약도 눈부셨으나 주장 완장을 달고 측면을 든든하게 책임진 완델손도 한몫했다.

이번 시즌 새 감독으로 선임된 박태하 감독의 선택을 받아 포항의 첫 외국인 주장으로 임명된 완델손은 변치 않는 클래스를 입증하며 무실점 경기에 힘을 더했다. 15라운드까지, 14경기 선발 출전 1번의 교체 출전을 기록하며 포항의 리그 전 경기를 소화하고 있는 완델손은 1989년생으로 적지 않은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왕성한 활동량과 날카로운 킥 능력을 선보이고 있다.
 
 15라운드 광주와의 맞대결에서 인상적인 활약을 선보인 포항 완델손
15라운드 광주와의 맞대결에서 인상적인 활약을 선보인 포항 완델손한국프로축구연맹

이번 광주전에서도 그의 활약은 이어졌다. 광주의 특급 신입생 가브리엘(브라질)과의 맞대결에서 완벽한 승리를 기록하며 웃었다. 전반 7분 가브리엘의 터치를 완벽하게 끊어낸 완델손은 이어 전반 27분에도 그의 공격을 무력화하는 완벽한 수비력을 선보였다. 기선 제압에 성공한 완델손의 활약은 계속됐다. 전반 34분과 41분에도 가브리엘을 완벽하게 제압하며 포항의 단단한 수비에 한몫을 더했다.

후반에도 완델손은 끊임없이 클래스를 입증했다. 후반 18분 가브리엘의 저돌적인 돌파를 완벽하게 태클로 저지하며 웃었다. 이어 후반 22분 신광훈이 퇴장당하는 악재 속에서도 완델손은 포항의 측면을 든든하게 지켰고 광주는 그가 지키고 있는 포항의 좌측면을 뚫어내지 못했다. 결국 단순한 크로스 공격과 중거리 슈팅에만 의존했던 광주는 완델손의 철벽 수비에 무릎을 꿇었다.
 
완벽한 경기력을 선보이며 승리를 완벽하게 이끌었던 '캡틴' 완델손이었다. 광주 원정을 깔끔하게 마무리한 포항은 6월 A매치 휴식기 전, 자신들의 뒤를 바짝 추격하고 있는 김천 원정을 떠나며 휴식기에 돌입하게 된다.

☞ 관점이 있는 스포츠 뉴스, '오마이스포츠' 페이스북 바로가기
K리그1 포항스틸러스 박태하 완델손 김동진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