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아이들의 컴백 온라인 쇼케이스
큐브엔터테인먼트
(여자)아이들의 신곡 '덤디덤디(DUMDi DUMDi)'는 여름을 정조준한 곡이다. 트로피컬 기반에 뭄바툰 리듬을 얹은 댄스곡으로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직관적인 가사가 인상적이다. 이 곡을 만든 리더 소연은 "여름과 비슷한 게 뭐가 있을까 고민하다가 젊음이 떠올랐다"며 "젊음은 여름처럼 뜨거움과 시원함, 열정, 설렘이 섞여 있는 것 같다"고 밝혔다.
"늘 노래에 담긴 이야기와 키워드에 중점을 두는 편이다. 항상 강렬함을 보여드려야겠다는 생각은 없기 때문에 이번에는 여름과 젊음에 관한 이야기를 하게 됐다. 곡을 만들 때 항상 우리가 지금 '하고 싶은 말'을 담으려고 노력한다." (소연)
(여자)아이들하면 퍼포먼스도 빼놓을 수 없는 장점이다. 이들은 일명 '드럼 댄스'와 '알로하 댄스'를 포인트 안무로 소개하며 이 자리에서 직접 보여주기도 했다. 메인 댄서인 수진이 포인트 안무를 보여주며 "같이 따라 하기 쉬운 동작들로 구성했다"고 설명하기도 했다.
이들은 이번 앨범에 다함께 의견을 많이 모았다고 비하인드를 전했다. 수진은 "(여자)아이들 만의 여름을 보여 드리고 싶어서 저희끼리 콘셉트 포토 회의를 특히 많이 했다"고 전했고, 우기는 "앞선 일정이 끝나자마자 바로 컴백 일정에 돌입했다. 헤어스타일부터 산뜻하게 바뀌었고 스타일링 면에서 신선한 시도를 이것저것 해봤다"고 말했다.
온라인 단독 콘서트 마쳐... "댓글로 소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