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모로우바이투게더 ‘Sugar Rush Ride’ 뮤직비디오 한 장면.
빅히트뮤직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의 신곡 'Sugar Rush Ride(슈가 러시 라이드)'의 인기가 뜨겁다. 이 곡은 거부할 수 없는 악마의 유혹에 빠져드는 다섯 소년의 이야기를 그리는데, 이 악마의 유혹은 누구나 한 번쯤 겪었을 피터팬 증후군과 연결되며 젊은 음악팬들의 공감을 끌어내고 있다.
'Sugar Rush Ride' 뮤직비디오를 보면서 이 곡에 담긴 이야기를 읽어보자. 뮤비는 섬에 표류한 다섯 멤버의 모습으로 시작한다. 해변엔 난파된 채 부서진 기차(배)가 보이는데, 거기엔 PROMISE(약속)라는 단어가 적혀 있다. 이 난파된 약속이란, 어른으로의 성장 혹은 꿈을 향한 전진을 의미한다. 즉 다섯 소년의, 어른으로 나아가는 여정과 꿈을 좇는 항해가 방황에 직면했단 걸 뜻하고, 이들이 눈을 뜬 섬은 유혹의 섬인 네버랜드인 것이다.
"내 다짐 따윈 한순간 풀어 헤쳐져"라는 초반부 가사처럼 유혹의 섬을 헤매는 소년들은 눈앞의 자유와 유희에 격렬하게 흔들린다. 미지의 섬은 너무도 아름답고 신비로우며 매혹적이다. 그곳에서 연준과 수빈은 본능처럼 이끌려 꽃을 따는데, 이 장면 이후로 멤버들의 표정이 싹 바뀐다. 순수했던 표정은 사라지고 달콤한 것을 끝없이 탐닉하며 '흑화'된 모습을 보이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