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NFC 기술 활용' 수목 관리시스템 구축

등록 2024.05.08 15:36수정 2024.05.08 15:36
0
원고료로 응원
 
a

경기 여주시가 자체적으로 ’여주시 수목 관리시스템‘을 마련했다고 8일 밝혔다. ⓒ 여주시

 
경기 여주시가 수목 관리시스템 구축 용역을 통해 자체적으로 '관리시스템'을 마련했다고 8일 밝혔다.

시 자체적으로 마련한 '여주시 수목 관리시스템'은 NFC(10m 이내의 거리에서 무선 데이터를 주고받는 통신 기술)를 활용하여 수목의 정보, 관리 이력, 위치 등을 파악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또한 시는 2023년에 개발한 시스템 내 가로수의 수종, 생육상태, 수량, 위치, 병해충 발생 분포도 등 기본 정보를 파악할 수 있도록 '가로수 전수조사 및 자료(DB) 구축 용역'을 시행하여 지난 4월에 완료했다.

가로수 전수조사 및 자료(DB) 구축 용역은, 여주시 관내 지역에 있는 모든 가로수에 대해 직접 NFC 태그를 설치하고 사진과 수고, 직경, 토양 상태까지 직접 여주시 수목 관리시스템에 입력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을 통해 개별 가로수의 위치, 상태, 수종, 통계까지 한 화면에서 파악할 수 있다.

아울러 시는 해당 '여주시 수목 관리시스템'은 체계적인 가로수의 유지·관리에 도움을 주며 가로수 조성·관리 정책에 기본적인 자료를 제공하는 등 도시숲, 녹지 등 정책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종희 산림공원과장은 "여주시의 가로수를 시작으로 향후 일반적인 수목, 녹지까지 체계적으로 관리하여 시민들에게 쾌적한 녹색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겠다"며 밝혔다.
#여주시 #이충우 #수목관리시스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7년 만에 만났는데 "애를 봐주겠다"는 친구
  2. 2 아름답게 끝나지 못한 '우묵배미'에서 나눈 불륜
  3. 3 스타벅스에 텀블러 세척기? 이게 급한 게 아닙니다
  4. 4 '검사 탄핵' 막은 헌법재판소 결정, 분노 넘어 환멸
  5. 5 윤 대통령 최저 지지율... 조중동도 돌아서나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