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사기 수사기밀 유출' 서울청 경감, 첫 재판서 혐의 부인

"사건브로커와 친분 깊은 고위 경찰 통해 수사 정보 유출 가능성" 주장도

등록 2024.04.17 11:59수정 2024.04.17 11:59
1
원고료로 응원
a

광주지방법원 ⓒ 안현주


사건 브로커 성아무개(63·수감 중)씨 측에 코인 투자사기 사건 수사 정보를 유출한 혐의를 받는 서울경찰청 소속 경찰관이 자신의 첫 재판에서 혐의를 부인했다.

광주지방법원 형사2단독 최유신 판사는 17일 서울경찰청 소속 박아무개(52) 경감의 공무상비밀누설 사건 첫 공판을 열었다.

박 경감은 2022년 9월 서울경찰청 금융범죄수사대 팀장으로 재직하던 시기 자신의 부하직원이 담당하던 탁아무개(45·수감 중)씨의 코인 투자사기 사건 수사 정보를 외부로 유출한 혐의를 받는다.

검찰은 탁씨 사건 수사 정보가 서울경찰청 수사부장을 지내고 퇴직한 장아무개(60·수감 중) 전 경무관과 브로커 성씨를 거쳐 탁씨에게 흘러들어간 것으로 의심하고 있다.

이와 관련 검찰은 탁씨 사건 수사 편의 제공 명목으로 4000만 원을 수수한 혐의로 재판을 받고있는 장 전 경무관 공판 과정에서 박 경감과 장 전 경무관, 브로커 성씨 그리고 탁씨 측으로 연결되는 휴대전화 통화기록을 증거로 제시하기도 했다.

이 같은 검찰 주장에 대해 박 경감 측은 이날 법정에서 "공소사실을 부인한다"고 밝혔다.

박 경감 측 변호인은 그러면서 재판부에 검찰이 보유하고 있는 브로커 성씨 측 통화기록 등 이 사건 관련 수사기록 공개를 요청했다.


검찰이 의심하는 탁씨 사건 수사 정보 유출이 박 경감을 통해서가 아니라 브로커 성씨와 친분이 깊은 다른 고위 경찰관들을 통해서 흘러나갔을 가능성이 있다며, 변호를 제대로 하기 위해선 검찰 수사기록 열람이 필요하다는 취지였다.

재판부는 박 경감 측 요청 수용을 일단 보류하면서 향후 공판 과정에서 필요시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재판부는 5월 29일 오후 3시 재판을 다시 열고 증인신문을 벌이기로 했다.

검사 측은 브로커 성씨와 탁씨 그리고 장 전 경무관을 증인으로 신청했다.
   
#사건브로커 #코인사기 #서울청금수대 #광주지검 #수사정보유출
댓글1
이 기사의 좋은기사 원고료 3,000
응원글보기 원고료로 응원하기

광주·전라본부 상근기자. 제보 및 기사에 대한 의견은 ssal1981@daum.net

AD

AD

AD

인기기사

  1. 1 금반지 찾아준 사람이 뽑힐 줄이야, 500분의 1 기적
  2. 2 검찰의 돌변... 특수활동비가 아킬레스건인 이유
  3. 3 '윤석열 안방' 무너지나... 박근혜보다 안 좋은 징후
  4. 4 '조중동 논리' 읊어대던 민주당 의원들, 왜 반성 안 하나
  5. 5 "미국·일본에게 '호구' 된 윤 정부... 3년 진짜 길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