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욱 의원, 분당재건축연합회서 공로상 받아

등록 2024.03.27 13:36수정 2024.03.27 13:36
0
원고료로 응원
a

분당을 김병욱 의원이 분당재건축연합회(이하 분재연)로부터 ‘1기 신도시 특별법’ 제정에 대한 공로상을 받았다. ⓒ 김병욱 캠프

 
경기 분당을 김병욱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분당재건축연합회(이하 분재연)로부터 '1기 신도시 특별법' 제정에 대한 공로상을 받았다.

김 의원은 지난 26일 분당 주민들의 염원인 신속한 재건축을 가능하게 하는 '노후계획도시 정비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을 대표발의하고 제정에 큰 역할을 한 공로로 분당재건축연합회 최우식 회장으로부터 공로상을 받았다고 27일 밝혔다.

분당재건축연합회는 입주 30년이 경과하면서 노후화된 아파트의 재건축을 추진하기 위해 주민들이 모여 만들었다.

1기 신도시 특별법(노후 계획도시 정비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은 노후화된 기반시설을 정비하고, 지역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 법안이다. 안전진단 완화, 특별정비구역 지정을 통해 대규모 블록 단위 통합정비, 역세권 복합·고밀도개발, 광역교통시설 등 기반시설 확충을 지원한다.

최우식 회장은 "향후 분당 재건축을 추진하면서 본 연합회와 김병욱 의원이 지속적으로 소통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주민들이 주시는 귀한 상을 받게 감개무량하다"며 "분당재건축연합회와 지역 주민들의 적극적인 목소리가 없었다면 1기 신도시 특별법은 현실이 되지 못했을 것이다. 이 상은 저 개인의 것이 아니라, 분당 지역사회 모두의 상이다. 앞으로도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이어 "분당의 재건축은 이제 시작이다. 본격적인 재건축을 위해서 우리 모두 힘을 모아야 한다"며 "재건축을 통한 미래도시 분당의 초석을 다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3선에 도전하는 김병욱 의원은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신속한 재건축을 위한 ▲선도지구 전국 최다 지정 및 선도지구 해마다 추가지정 ▲공공기여 비율 대폭 축소로 사업성 확보 ▲재건축 1+1 입주권 제도 활성화로 재건축 동의율 확보 ▲신속한 이주단지 조성 ▲재건축 주민 동의 전산화 도입으로 신속한 재건축 실현 ▲세입자 보호대책 수립 ▲재건축 지원을 위한 5천억원 규모의 '노후계획도시 특별회계 조성' ▲재건축초과이익환수법 개정안 시행 후 개정 추진을 공약으로 발표했다.
#분당을 #김병욱 #재건축 #분재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샌디에이고에 부는 'K-아줌마' 돌풍, 심상치 않네
  2. 2 황석영 작가 "윤 대통령, 차라리 빨리 하야해야"
  3. 3 경찰서에서 고3 아들에 보낸 우편물의 전말
  4. 4 '25만원 지원' 효과? 이 나라에서 이미 효과가 검증되었다
  5. 5 "윤 대통령, 류희림 해촉하고 영수회담 때 언론탄압 사과해야"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