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박범계 4선 도전... "충청판 실리콘밸리 완성하겠다"

대전에서 총선 출마 선언... "대통령 독재로 민생·평화·민주의 위기, 좌시 않을 것"

등록 2024.02.28 11:48수정 2024.02.28 12:06
0
원고료로 응원
a

더불어민주당 박범계(대전서구을) 의원이 28일 민주당 대전시당에서 4선 도전 출마를 선언했다. ⓒ 오마이뉴스 장재완

 
더불어민주당 박범계(대전서구을) 의원이 4선 도전에 나서면서 "국가전략가 저 박범계가 충청판 실리콘밸리를 완성하겠다"는 출마의 포부를 밝혔다.

박 의원은 28일 오전 민주당 대전시당에서 출마기자회견을 열고 "입틀막 정권의 독재로 인해 민생·평화·민주가 위기에 처해있다"며 "이를 결단코 좌시하지 않을 것이다. '오직 민생'이라는 구호 아래, 국민의 삶과 민생을 회복하는 데 가장 앞 장 서겠다"고 밝혔다.

박 의원은 지난해 GDP 성장률 1.4%로 25년 만에 최저 성적 기록, 가계부채 1886조로 역대 최대치 기록, 소비·수출·수입 감소, 남북관계 파탄, 강대강 대치 등을 나열한 뒤 "이러한 민생 위기, 안보 위기 속에도 윤석열 정부는 국민의 목소리에 눈과 귀를 닫았다, 자신의 눈과 귀를 닫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국민의 입을 틀어막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는 또 카이스트 입틀막, 세월호 입틀막, 해병대 입틀막 등 3가지 입틀막 사건을 언급한 뒤 "국민의 입을 틀어막고 사지를 들어 내동댕이치는 대통령 독재에 국민이 신음하고 민주주의가 앓아 누웠다"며 "저 박범계, 이러한 민생·평화·민주의 위기를 결단코 좌시할 수 없다"고 말했다.

이어 "오직 민생이라는 구호 아래, 국민의 삶과 민생을 회복시키는 데 가장 앞장서겠다"면서 "​더 현실적이고 더 유능한 대책을 세우겠다. 국가전략가로서 대전과 대한민국의 새로운 성장 동력을 만들어 내겠다"고 약속했다.
 
a

더불어민주당 박범계(대전서구을) 의원이 28일 민주당 대전시당에서 4선 도전 출마를 선언했다. ⓒ 오마이뉴스 장재완

  
박 의원은 대전·충청의 발전을 책임질 '충청판 실리콘밸리'를 공약했다. 그는 "대한민국의 지속가능한 성장, 균형발전 전략을 통해 대전과 충청이 한 데 모여 미래 동력을 만들어야 한다"며 "그것은 바로 충청판 실리콘밸리"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4차산업혁명특별시 대전을 중심으로 세종과 오송을 이어 충청을 넘는 대한민국의 미래 산업을 이끌어 내겠다. 대전·세종·오송의 골든트라이앵글에 벤처 스타트업 단지를 완성하여 대한민국의 미래 성장을 이끌어 가겠다"고 약속했다.

박 의원은 자신의 지역구인 서구는 '품격 있는 서구, 살기 좋은 서구'로 만들겠다면서 "숨과 쉼과 삶이 있는 도시 서구, 그것이 제가 꿈꾸는 서구의 봄"이라고 밝혔다.


그는 끝으로 '견우미견양(見牛未見羊, 소는 보고 양은 보지 않았다)'이라는 고사성어를 인용했다. 이 말은 중국 전국시대 전나라 선왕이 도살장으로 끌려가는 소를 보고 가엾이 여겨 놓아주고 양으로써 대신하라고 명한데서 나온 말로, 직접 보고 들은 것에 대해 더욱 더 고민하고 실천한다는 뜻이다.

박 의원은 "시민의 삶과 민생을 위해 견우미견양의 자세로 일 하겠다"면서 "크고 작은 시민의 목소리와 삶의 현장에 언제나 귀 기울이고 직접 찾아가는 현장 의정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질의응답에 나선 박 의원은 '황운하 의원 불출마, 박영순 의원 탈당 등으로 대전지역 선거가 위기를 맞고 있는데, 극복 방안이 있느냐'는 질문에 "민주당 대전지역 전열이 어렵다. 그러나 저는 믿는다"며 "우리 대전시민들은 파탄난 민생, 경제폭망에 대해 반드시 심판하고 유능한 대안정부를 선택해 주실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러나 그러기 위해서는 민주당이 먼저 혁신하고 자강해야 한다. 앞으로 후보들이 확정되면 그분들과 함께 혼연일체가 되어 국민의 걱정을 덜어드리는 승리를 만들어 내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국민의힘 대전서구을 후보는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 양홍규(59) 변호사와 이택구(57) 전 대전시행정부시장이 28일과 29일 이틀 동안 당원(20%) 및 시민(80%)을 대상으로 한 경선을 실시할 예정이다. 진보당에서는 유석상 후보가 출마한다.
 
a

더불어민주당 박범계(대전서구을) 의원이 28일 민주당 대전시당에서 4선 도전 출마를 선언했다. 사진은 박 의원의 출마를 응원하기 위해 찾아온 지지자들과 '총선승리' 구호를 외치는 모습. ⓒ 오마이뉴스 장재완

 
#박범계 #대전서구을 #더불어민주당 #총선 #출마선언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향나무는 자기를 찍는 도끼에게 향을 묻혀 준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샌디에이고에 부는 'K-아줌마' 돌풍, 심상치 않네
  2. 2 황석영 작가 "윤 대통령, 차라리 빨리 하야해야"
  3. 3 경찰서에서 고3 아들에 보낸 우편물의 전말
  4. 4 '25만원 지원' 효과? 이 나라에서 이미 효과가 검증되었다
  5. 5 하이브-민희진 사태, 결국 '이게' 문제였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