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홍준표 "영남권 중진 수도권 차출론? 실현 가능성 없어"

영남권 중진들 용퇴 주장... 하태경 "이런 식이면 누가 새로운 도전 시도하겠나" 반발

등록 2023.10.17 18:04수정 2023.10.17 18:04
0
원고료로 응원
a

홍준표 대구시장. ⓒ 조정훈

 
홍준표 대구시장이 국민의힘 영남권 중진들의 수도권 차출론에 대해 "실현 가능성이 없다"고 일축했다.

홍 시장은 17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영남권 중진 수도권 차출론은 전혀 실현 가능성 없는 정치 모델"이라며 "영남권 중진이 수도권으로 지역구를 옮겨본들 당선될 만한 사람이 없다"고 잘라 말했다.

그는 "황교안 대표 시절에 김형오 공관위원장이 일부 실험을 해본 일이 있지만 모두 실패했다"며 "오히려 영남권 중진들의 용퇴를 권고하는 게 맞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물갈이 공천을 하려면 우선 지도부부터 솔선수범해야 가능할 것"이라며 "공천이 곧 당선과 직결될 가능성이 높은 영남권 출신들이 갑자기 수도권에 차출되어 본들 그 선거를 감당해 나갈 수는 없다"고 부연했다.

이어 "아직 시간이 있다"며 "살신성인한다는 자세 없이 요행수만 바라는 선거전략은 참패한다. 선거는 과학"이라고 강조했다.

내년 총선에서 수도권 출마를 선언한 하태경 의원은 즉각 "단체장 한 분이 '서울 출마해 봐야 떨어진다'고 재 뿌리고 있다"며 "이런 식이면 누가 우리 당에서 새로운 도전을 시도하겠느냐. 당이 죽든 말든 지역에서 각자도생하라는 말이냐"고 반박했다.

한편 대구·경북에서는 국민의힘 소속으로 5선인 주호영 의원과 3선인 윤재옥·김상훈 의원 등이 수도권에서 출마해야 하는 것 아니냐는 말이 나오고 있다.
#홍준표 #국민의힘 #중진 수도권 출마론 #하태경 #주호영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대구주재. 오늘도 의미있고 즐거운 하루를 희망합니다. <오마이뉴스>의 10만인클럽 회원이 되어 주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금반지 찾아준 사람이 뽑힐 줄이야, 500분의 1 기적
  2. 2 '윤석열 안방' 무너지나... 박근혜보다 안 좋은 징후
  3. 3 '조중동 논리' 읊어대던 민주당 의원들, 왜 반성 안 하나
  4. 4 검찰의 돌변... 특수활동비가 아킬레스건인 이유
  5. 5 "미국·일본에게 '호구' 된 윤 정부... 3년 진짜 길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