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공동주택 전기차 충전기 의무 설치 기준 강화

30세대 이상 공동주택은 충전시설 의무 설치… 주차 구역도 총 주차대수의 7%로 확대

등록 2023.07.10 18:21수정 2023.07.10 18:21
0
원고료로 응원
 
a

경기 용인시에 건립되는 30세대 이상 신규 공동주택은 전기차 충전시설을 의무적으로 설치해야 한다. 충전시설 설치 대수도 총 주차대수의 5%에서 7%로 강화된다. ⓒ 용인시

 
경기 용인시에 건립되는 30세대 이상 신규 공동주택은 전기차 충전시설을 의무적으로 설치해야 한다. 충전시설 설치대수도 총 주차대수의 5%에서 7%로 강화된다.

용인시는 전기차 충전시설 설치 기준을 강화하는 내용을 골자로 한 '용인시 공동주택 계획 및 심의 검토 기준 개정안'을 고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지금까지는 '환경친화적 자동차의 개발 및 보급 촉진에 관한 법률'에 따라 '100세대 이상' 공동주택의 경우만 전기차 충전 인프라를 의무적으로 설치하도록 돼 있었다.

시는 전기차 충전 인프라 확대를 위해 이 기준을 30세대 이상 공동주택으로 강화했다. 시는 또 전기차 충전 구역도 총 주차대수의 7%로 확대하고, 이 중 20% 이상은 급속 충전시설로 설치하도록 했다.

현행 기준은 경기도 조례에 따라 전기차 충전 구역 설치대수는 총 주차대수의 '5% 이상'으로 한정돼 있고, 민간 공동주택은 급속 충전시설 설치 의무화 대상에서 제외돼 있다.

아울러 용인시는 지하 주차장 화재 예방을 위해 전기차 전용 주차 공간 경계에는 '내화성능 1시간 이상의 벽체'를 사용하도록 했다.

강화된 기준은 향후 공동주택 사업계획 승인 신청을 하는 사업 구역부터에 적용된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용인에서 새로 지어지는 아파트는 전기차 충전시설을 다른 지역보다 더 많이 설치해야 한다"며 "이번 조치가 친환경 사회시스템 조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용인시 #이상일 #전기차 #충전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샌디에이고에 부는 'K-아줌마' 돌풍, 심상치 않네
  2. 2 황석영 작가 "윤 대통령, 차라리 빨리 하야해야"
  3. 3 경찰서에서 고3 아들에 보낸 우편물의 전말
  4. 4 '25만원 지원' 효과? 이 나라에서 이미 효과가 검증되었다
  5. 5 "윤 대통령, 류희림 해촉하고 영수회담 때 언론탄압 사과해야"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