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송전선로 범대위, 11일 집회 예고

한전의 송전철탑 공사 반대 의사 피력... "더이상 묵과할 수 없다"

등록 2018.12.02 15:37수정 2018.12.02 15:37
0
원고료로 응원

당진시 송전선로 범대위의 집회 예고 포스터 당진시 범대위가 한국전력의 최근 송전철탑 공사 강행 절차에 문제점을 지적하며 강하게 반발하고 있따. 오는 11일 당진터미널 광장에서 1차 집회를 통해 향후 투쟁의 징검다리를 준비할 것으로 보인다. ⓒ 최효진

한전의 송전철탑 공사가 강행되면서 당진의 분위기가 심상치 않게 돌아가고 있다. 

'당진시 송전선로 발전소 범시민대책위원회'(위원장 김현기, 아래 범대위)는 12월 11일 오후 2시 '주민 동의 없이 송전선로 강행하는 한국전력공사 규탄대회'를 열기로 결정했다. 대회는 신터미널 광장에서 진행된다.

'매산1리 송전철탑 대책위' 박종세 공동위원장은 "한전이 송전선로를 건설하면서 주민과의 합의서 없이 공사를 강행하는 것은 밀양을 제외하고는 거의 없다"고 주장했다. 이어 "그럼에도 불구하고 당진의 신평 구간에서 공사를 강행하는 것을 더 이상 묵과할 수 없다"라고 말했다.

범대위는 최근 한전 측이 보인 태도에 반발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전 측은 345kv 북당진-신탕정 송전선로 중 신평 구간의 송전철탑 공사를 강행하고 있다. 최근 신평 주민들은 한전이 주민 동의도 받지 못한 상태에서 '전원개발촉진법'을 이유로 공사를 강행한다고 주장하며, 분노를 표출한 바 있다(관련 기사: [당진] "벼까지 짓밟았다"... 한전 송전철탑 공사 강행에 주민 반발).

이에 더해 당진화력-신송산 구간 역시 주민 의견을 제대로 반영도 하지 않고 환경영향평가서 초안을 제출했다는 비판이 나오고 있다. 주민들은 물론 당진시 행정당국에서도 지적의 목소리가 나오는 상황이다(관련기사: "당진 주민의견 미반영"... 한전의 '환경영향평가서 초안'에 주민 반발).

범대위 황성렬 집행위원장은 "우리의 공식 입장은 북당진-신탕정 구간의 경우 '전면 지중화'이고 당진화력-신송산 구간의 경우 송전선로 '전면 백지화'"라면서 "최근 한전이 당진 주민들과 제대로 협의도 하지 않으면서 공사를 강행하는 모습을 보면 마치 군사독재 시절을 보는 듯하다. 더 이상 두고 볼 수는 없다"고 말했다.
덧붙이는 글 당진신문에도 송고한 기사입니다.
#한전 #당진시 송전선로 발전소 범시민대책위원회 #신평 #석문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본인이 일하고 있는 충남 예산의 지역신문인 <무한정보>에 게재된 기사를 전국의 독자들과 함께 나누고픈 생각에서 가입합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금반지 찾아준 사람이 뽑힐 줄이야, 500분의 1 기적
  2. 2 '윤석열 안방' 무너지나... 박근혜보다 안 좋은 징후
  3. 3 '조중동 논리' 읊어대던 민주당 의원들, 왜 반성 안 하나
  4. 4 검찰의 돌변... 특수활동비가 아킬레스건인 이유
  5. 5 "미국·일본에게 '호구' 된 윤 정부... 3년 진짜 길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