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한여름 밤의 꿈> 공연 포스터

뮤지컬 <한여름 밤의 꿈> 공연 포스터 ⓒ 경기아트센터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 예술인들을 지원하는 경기아트센터가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지역 예술인들과 함께 만든 뮤지컬 <한여름 밤의 꿈>을 선보인다.

지난 7월 지역 무용수들과 함께 제작한 <발레갈라 콘서트>에 이어 이번 뮤지컬 <한여름 밤의 꿈>에는 경기 지역에서 활동하는 배우 17인이 공연 무대에 오른다. 경기아트센터는 '2022 경기도예술회복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발레·연극 등 프로젝트 공연을 자체 제작하여 지역 예술인들에게 출연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경기아트센터는 "이와 같은 프로젝트 공연들은 코로나19로 위축된 공연계의 상황 속에서 지역 예술인들이 재능을 펼칠 수 있는 장이 되고 있다"고 전했다.

이번 공연은 셰익스피어 원작 '한여름 밤의 꿈'을 뮤지컬 형태로 각색하여 선보일 예정이다. 경기아트센터가 자체 제작한 뮤지컬로, 올해 상반기 중 공개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경기 지역 예술인들이 출연한다.

뮤지컬 <한여름 밤의 꿈>은 원작과 달리 단군신화의 태백 신시(神市)를 배경으로 한다. 셰익스피어 원작과 줄거리는 유사하나, 우리나라 신화의 요소를 적극 활용하여 관객들에게 더욱 신선하게 다가갈 예정이다. 장용휘(前 수원시립공연단 예술감독) 감독이 연출을 맡았으며, '백두환웅'역을 맡은 탤런트 한인수를 비롯하여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배우들이 함께 무대에 올라 연기를 펼친다. 독창적인 연출과 더불어 배우들이 선보이는 노래와 춤이 공연에 즐거움을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뮤지컬 <한여름 밤의 꿈>에서 '백두환웅'역을 맡은 탤런트 한인수

뮤지컬 <한여름 밤의 꿈>에서 '백두환웅'역을 맡은 탤런트 한인수 ⓒ 경기아트센터

 
경기아트센터 관계자는 "뮤지컬 <한여름 밤의 꿈>은 셰익스피어의 원작의 익숙한 내용을 독창적으로 각색한 공연"이라며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예술인들과 함께 제작하는 작품인 만큼 더욱 의미가 깊다"고 소감을 전했다. 공연 예매는 경기아트센터 홈페이지(www.ggac.or.kr) 와 인터파크 티켓(ticket.interpark.com)에서 가능하다.

■ 공연 개요

●공연명 : 뮤지컬 <한여름 밤의 꿈>
●공연일시 : 2022년 9월 16일 (금) 19:30
 2022년 9월 17일 (토) 14:00 / 18:00
 2022년 9월 18일 (일) 15:00
●공연장소: 경기아트센터 소극장
●티켓가격: 전석 1만원
●관람연령: 초등학생 이상 관람가
●러닝타임: 120분
●주최/주관: 경기아트센터
경기아트센터 한여름밤의꿈 경기도예술회복지원사업 셰익스피어 경기지역예술인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사실 너머의 진실을 보겠습니다. <오마이뉴스> 선임기자(지방자치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