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앤 롤링의 새 동화 무료 연재를 보도하는 BBC 뉴스 갈무리.

조앤 롤링의 새 동화 무료 연재를 보도하는 BBC 뉴스 갈무리. ⓒ BBC

 
<해리포터> 시리즈로 유명한 영국 작가 조앤 롤링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로 인해 외출하지 못하는 아이들을 위해 새 동화를 무료로 공개했다.

영국 BBC에 따르면 26일(현지시각) 롤링은 새 동화 <이카보그>(The Ickabog)를 온라인으로 공개하며 오는 7월 10일까지 매일 무료로 연재한다고 밝혔다.

그는 "코로나19 때문에 밖에 나가 놀지 못하고 집에 갇혀 있는 아이들, 어렵고 불안정한 시기에 학교로 돌아간 아이들을 위한 책"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새 동화는 10년 전 나의 자녀들에게 들려줬던 이야기로 <해리포터> 시리즈를 마친 후 발간할 예정이었으나 무산됐다"라며 "오랫동안 집 다락방에 보관되어 있던 원고를 꺼냈다"라고 덧붙였다.

롤링은 자신의 트위터에 원고가 담겨있던 상자의 사진을 찍어 올리면서 "마치 타임캡슐을 여는 기분이었다"라고 밝혔다.

BBC가 <해리포터>와 연관이 없는 롤링의 첫 동화라고 소개한 <이카보그>는 무료 연재가 끝나고 오는 11월 정식 발간될 예정이며, 롤링은 모든 수익금은 코로나19 로 피해를 입은 사람들을 위해 기부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연재 기간에 독자들이 이 동화를 보고 삽화를 보내주면, 최고의 작품을 선정해 정식 발간 때 사용하겠다는 계획이다.

롤링은 "새 동화는 진실과 권력의 남용에 관한 이야기로 어느 시대나 국가에도 적용될 수 있다"라며 "다만 10년 전에 쓴 것이라 지금 세계에서 벌어지는 일과 연관 지으면 안 된다"라고 덧붙였다.
 
 조앤 롤링의 새 동화 <이카보그> 무료 연재 홈페이지 갈무리.

조앤 롤링의 새 동화 <이카보그> 무료 연재 홈페이지 갈무리. ⓒ 조앤 롤링

 
 
조앤 롤링 이카보크 코로나19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