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샤이니 종현이 18일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에서 쓰러진 채 발견, 병원에 옮겨진 후 사망 판정을 받았다. 종현이 옮겨진 서울의 한 대학병원 응급의료센터 앞에 소식을 들은 팬들이 모이고 있다.

그룹 샤이니 종현이 18일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에서 쓰러진 채 발견, 병원에 옮겨진 후 사망 판정을 받았다. 종현이 옮겨진 서울의 한 대학병원 응급의료센터 앞에 소식을 들은 팬들이 모이고 있다. ⓒ 사진공동취재단


아이돌 그룹 샤이니의 멤버 종현(본명 김종현)이 사망한 가운데 고인의 소속사 SM 엔터테인먼트가 공식 입장을 발표했다.

SM 엔터테인먼트는 18일 오후 보도자료를 통해 종현의 사망이 사실임을 밝히며 깊은 애도를 표했다.

SM 측은 "갑작스러운 비보에 큰 슬픔에 빠진 유가족들이 고인을 경건하게 추모할 수 있도록 루머나 추측성 보도는 자제해 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종현은 18일 오후 4시 42분께 친누나의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에 의해 서울의 한 레지던스에서 발견돼 인근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결국 사망판정을 받았다.

종현은 스스로 목숨을 끊은 것으로 추정되며 경찰은 정확한 경위를 조사 중이다.

다음은 SM 엔터테인먼트의 공식 입장 전문.

에스엠 엔터테인먼트입니다.

너무나 가슴 아프고 비통한 소식을 전하게 되어 죄송합니다.

12월 18일 샤이니 멤버 종현이 갑작스럽게 우리의 곁을 떠났습니다.

고인은 서울 청담동의 한 레지던스에서 쓰러진 채 발견, 인근 대학병원으로 이송되었으나, 18일 저녁 사망판정을 받았습니다.

사랑하는 아들과 동생을 떠나 보낸 유가족들의 슬픔과는 비교할 수 없지만 오랜 시간 함께해온 샤이니 멤버들과 저희 에스엠 엔터테인먼트 동료 아티스트들 및 임직원 모두 너무나 큰 충격과 슬픔 속에 고인을 애도하고 있습니다.

종현은 누구보다도 음악을 사랑하고 항상 최선을 다해 무대를 보여주는 최고의 아티스트였습니다.

종현에게 아낌없는 사랑을 보내주신 팬 여러분께 슬픈 소식을 전하게 되어 더욱더 가슴이 아픕니다.

갑작스러운 비보에 큰 슬픔에 빠진 유가족들이 고인을 경건하게 추모할 수 있도록 루머나 추측성 보도는 자제해 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유가족들의 뜻에 따라 장례는 가족 친지들과 회사 동료들이 참석하여 최대한 조용하게 치를 예정입니다.

다시 한번 고인의 마지막 가는 길에 깊은 애도를 보냅니다.

자살 예방 핫라인 전화번호
1577-0199
1588-9191
보건복지부 희망의 전화 129
(모두 24시간 운영) 


종현 사망 SM 샤이니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음악이 주는 기쁨과 쓸쓸함. 그 모든 위안.

2014년 5월 공채 7기로 입사하여 편집부(2014.8), 오마이스타(2015.10), 기동팀(2018.1)을 거쳐 정치부 국회팀(2018.7)에 왔습니다. 정치적으로 공연을 읽고, 문화적으로 사회를 보려 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