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9월 23일 인천에서 펼쳐지는 K-1한국대회 REVOLUTION 4강전에 출전할 손준오(부산 싸이코핏불스) 선수가 아쉽게 불참하게 되었다.

지난 6월 MKF ULTMATEVICTOR 8강전에서 러시아의 '막스' 선수를 물리치고 4강에 합류한 손준오 선수는 자타공인 강력한 우승후보였다. 하지만 대회를 앞두고 오른손 골절로 인해 이번대회는 물론 당분간 출전이 어렵다는 뜻을 MKF프로모션측에 전달했다. 이에 'MKF프로모션'과 손준오 선수의 소속인 '싸이코핏불스'는 손준오 선수와 균형을 맞출수 있는 선수를 물색하였다..

이 조건에 낙찰된 선수는 마르코 파울로(Marcos Paulo). 마르코 파울로 선수는 팀 브라질리안 타이(team Brazilianthai) 소속의 무에타이 기반이다.

Marcos Paulo K-1 측은 손준오 대체선수로 Marcos Paulo 선수를 영입했다

▲ Marcos Paulo K-1 측은 손준오 대체선수로 Marcos Paulo 선수를 영입했다 ⓒ 박성규


브라질과 일본을 오가며 쌓은 공식 전적은 41전 34승 7패로 승률이 높다. 종합격투기가 강세인 브라질이지만 과거 K-1무대에서 화려한 브라질리안킥을 선보였던 글라우베 페이토자(Glaube Feitosa)를 떠올린다면 브라질선수의 입식격투기를 대해 볼 만하다.

65KG급 선수에 비해 182cm의 신장을 가진 '마르코 파울로'(Marcos Paulo) 선수는 거리조절과 순간적인 원펀치로 묵직한 공격이 장점인 선수다.

이번 4강전에서 중국대표 입식격투단체 '쿤룬파이트'의 '슌지시앙' 선수와의 대결은 힘과 기술의 대결이 주 관전포인트다.
 K-1 한국대회 공식포스터

K-1 한국대회 공식포스터 ⓒ 박성규


주최사인 MKF프로모션은 K-1을 모티브로 올해 출범 10년을 맞이하는 국내 프로격투 단체 중 가장 오랜 단체다. 특히 이번 대회부터 K-1의 브랜드를 공식체결함으로써 한국에서 다시 입식격투기의 붐을 일으켜 보겠다는 다짐을 선보였다.

선수 개체 및 기자회견은 대회 전날인 22일 월미관광특구 소재 '베니키아 더 블리스 호텔'에서 이루어지며 경기는 23일 월미관광특구내 특설링에서 오후 6시부터 펼쳐진다.

주관방송사는 KBS N SPORTS이다.

 K-1 ULTMATEVICTOR REVOLUTION FINAL 4
마르코 파울로(브라질)VS순지시앙(중국)
최경현(한국)VS히데키 (일본)
한, 중 국가대항전
추정훈(한국)VS일리이스(중국)
한, 러 국가대항전
정기한(한국) VS 막스(러시아)
한, 홍 3:3 대항전
김민수(한국)VS랭지펑(홍콩)
이도경(한국)VS Lam Kit Ylng
김우승(한국)VS Lun (홍콩)
언더카드
김종완(IB gym) VS 김민(태웅회관)
주진규(T-CLUB) VS 설선수(투혼짐)
이범규(투혼짐) VS 정다운(팀포마)



☞ 관점이 있는 스포츠 뉴스, '오마이스포츠' 페이스북 바로가기

격투기 입식격투기 K1 K-1 입식타격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