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기록실 KBReport.com(케이비리포트)의 기록을 바탕으로 선정된 팀별 안타 확률이 높은 타자들입니다. 야구 팬 여러분도 22일 경기에서 안타를 기록할 타자들을 함께 예상해 보시길 바랍니다. - 기자 말·

 최근 맹타로 자신의 '클래스'를 확실히 보여주고 있는 김태균, 최형우, 서건창 (사진: 한화/KIA/넥센)

최근 맹타로 자신의 '클래스'를 확실히 보여주고 있는 김태균, 최형우, 서건창 (사진: 한화/KIA/넥센) ⓒ KBReport.com(케이비리포트)


강력 추천! 1순위 – 김태균 (한화 이글스)

'출루의 제왕' 김태균이 위대한 기록을 목전에 뒀다. 김태균은 지난 경기 3안타 1홈런 3타점으로 활약하며 63경기 연속 출루 기록을 이어갔다. 이는 과거 연속 출루 기록을 보유하고 있던 펠릭스 호세(롯데)와 타이 기록. 김태균이 오늘 경기에서 또 다시 출루를 한다면 역대 최고 기록을 갈아치우게 된다.

김태균은 연속 출루 기간 동안 타율 0.399에 출루율 0.493을 기록 중이다. 무려 63경기 동안 4할에 가까운 타율, 5할에 가까운 출루율을 유지 중인 셈. 이쯤 되면 '타격의 신'이라 불러도 손색이 없을 정도다.

오늘 그가 64경기 연속 출루를 달성할 가능성은 상당히 높아 보인다. 상대 선발 정성곤은 주권의 부진으로 인해 대체 투입된 '임시 선발'. 지난 시즌 피안타율은 0.284, 올 시즌 피안타율은 0.300에 달한다. 게다가 김태균은 그에게 2타수 1안타 1볼넷으로 좋은 기억이 있는 상태. 로사리오의 복귀로 든든한 지원군을 얻은 김태균이 안타를 때려내며 기록을 새로 쓰는 모습을 기대한다.

강력 추천! 2순위 – 최형우 (KIA 타이거즈)

김태균처럼 장기 기록은 아니지만, 최근 KIA 최형우의 기세도 눈여겨볼 만하다. 최형우는 지난 11일 두산전부터 10경기 연속 안타를 이어가고 있다. 이 기간 멀티히트 경기만 7차례. 해당 기간 타율은 무려 0.459에 달한다.

장점인 장타력도 놀라울 정도다. 연속 안타 기간 동안 2경기를 제외하고는 모두 장타를 뿜어냈다. 홈런 2차례, 2루타는 무려 9차례나 된다. 심지어 3루타도 하나를 기록했다. 그의 꾸준하고도 폭발력 있는 방망이 실력을 보면 '과연 100억원의 사나이'라는 말이 절로 나온다.

큰 이변이 없는 이상, 그는 오늘 11경기 연속 안타를 달성할 가능성이 높다. 상대 선발 차우찬은 올 시즌 좋은 활약을 이어가고 있지만, 피안타율은 0.293으로 다소 높은 편. 특히 좌타자에게는 피안타율 0.385로 상당히 약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지난 해까지 한솥밥을 먹었던 차우찬을 상대로 불방망이를 휘두를 것이 예상된다.

강력 추천! 3순위 – 서건창 (넥센 히어로즈)

서건창의 뜨거운 방망이도 요주의 대상이다. 서건창은 최근 10경기 중 한 경기를 제외하면 모두 안타를 때려내며 '200안타 타자'다운 활약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최근 3경기에서는 무려 7안타를 뿜어내며 타격감에 물이 오른 상태다.

상대 선발 박세웅이 ERA(평균자책점)는 낮지만 피안타율은 0.284로 높은 편이라는 점도 호재다. 서건창의 박세웅 상대 기록 역시 11타수 3안타 2볼넷으로 나쁘지 않은 편. 큰 이변이 없는 이상, 오늘도 서건창의 방망이는 호쾌하게 돌아갈 가능성이 높다.

[계기자의 추천 비더레] 4월 22일 팀별 추천 타자 10인

 프로야구 팀별 추천 비더레(4/22) (사진출처: KBO홈페이지)

프로야구 팀별 추천 비더레(4/22) (사진출처: KBO홈페이지) ⓒ KBReport.com(케이비리포트)


[계작두 기자의 비더레 리뷰] 4월 21일 경기 추천 9인 중 6명 적중

 프로야구 팀별 추천 비더레 리뷰(4/21) (사진출처: KBO홈페이지)

프로야구 팀별 추천 비더레 리뷰(4/21) (사진출처: KBO홈페이지) ⓒ KBReport.com(케이비리포트)


[기록 참조: 야구기록실 KBReport.com(케이비리포트), KBO기록실, 스탯티즈]


☞ 관점이 있는 스포츠 뉴스, '오마이스포츠' 페이스북 바로가기

덧붙이는 글 (글: 계민호 기자/감수: 김정학 기자) 이 기사는 야구기록실 KBReport.com(케이비리포트)에서 작성했습니다. 프로야구·MLB필진·웹툰작가 지원하기[ kbr@kbreport.com ]
비더레 비더레전드 김태균 최형우 서건창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대중문화/스포츠 컨텐츠 공작소 www.kbreport.com (케이비리포트)입니다. 필진 및 웹툰작가 지원하기[kbr@kbreport.c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