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야구 통계기록실 KBReport.com(케이비리포트)에서는 한 주간의 기록을 바탕으로 포지션별로 가장 뛰어난 활약을 보인 베스트 플레이어를 선정합니다. 주간 베스트 플레이어로 선정된 선수들의 주요 기록과 한 줄 평, 그리고 아깝게 선정되지 않은 차점자(아까비)들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야구팬 여러분도 지난 한주간 리그에서 가장 좋은 활약을 보인 선수들을 꼽아보시며 16주차 프로야구를 정리해 보시길 바랍니다. [편집자말]
[프로야구 주간 베스트11] 주간 MVP 나지완 (상세기록 보기)

 프로야구 포지션별 주간 베스트11 (16주차) (사진출처: KBO 기록실)

프로야구 포지션별 주간 베스트11 (16주차) (사진출처: KBO 기록실) ⓒ 케이비리포트


'나비'가 날개를 활짝 폈다. KIA 나지완의 이번 주 기록은 6경기 10안타 4홈런 9득점 5타점. 슬래시라인은 0.526/0.625/1.211로 게임에서나 볼 법한 기록이다.

후반기 시작과 동시에 홈런을 쏘아올린 그는 롯데와의 3연전에서 모두 홈런포를 가동하며 4홈런 5타점을 쏟아부었다. 비록 팀은 위닝시리즈를 기록하지 못했지만 KIA 팬들은 나지완을 보며 2009년 한국시리즈 7차전의 향수를 다시 느낄 수  있었다.

 '그냥 나비가 아니라 호랑나비' 나지완

'그냥 나비가 아니라 호랑나비' 나지완 ⓒ KIA 타이거즈


나지완의 활약은 비단 지난 주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다. 올 시즌의 그는 컨택 능력과 선구안, 파워를 겸비한 완전체 타자. 시즌 슬래시라인은 0.317/0.472/0.618로 3-4-5라인을 넘어 3-4-6라인을 기록 중이다. WAR(대체선수 대비 승리기여도)도 4.12로 리그 4위다.

타율/출루율/장타율 모두 개인 커리어 하이 기록이며, 현재 19홈런으로 한 시즌 개인 최다홈런(23) 기록 경신도 눈 앞으로 다가왔다.

 나지완 최근 4시즌간 주요기록 (출처:야구기록실 KBReport.com)

나지완 최근 4시즌간 주요기록 (출처:야구기록실 KBReport.com) ⓒ 케이비리포트


나지완은 올 시즌 하위타선에서 적잖이 등장했고, 간혹 테이블세터로도 나섰지만, 중심타선에 배치되도 손색이 없는 타자다. 그의 활약이 계속 이어진다면 예기치않은 부상으로 이탈한 김주찬의 공백도 최소화할 수 있을 것이다.

나지완 개인에게도 올 시즌 맹활약은 매우 뜻깊다. 그는 시즌이 종료된 후 FA 자격을 취득하게 되는 '예비 FA'. 올 시즌 커리어 하이를 기록한다면 그의 시장가치는 시즌 개막전 예상치에 비해 2배 이상 폭등할 가능성도 있다. 이른바 'FA 대박'이 눈 앞으로 다가온 상황이다.

'그냥 커피가 아니라 T.O.P'라는 카피가 있듯, 올 시즌의 나지완은 '그냥 나비가 아니라 호랑나비'다. KIA와 나지완은 시즌이 끝나고 난 뒤에도 '아싸~ 호랑나비~!'를 외칠 수 있을까?

[지난 주 베스트11 리뷰] 주간 MVP 로사리오

 프로야구 포지션별 주간 베스트11 (15주차) (사진출처: KBO 홈페이지)

프로야구 포지션별 주간 베스트11 (15주차) (사진출처: KBO 홈페이지) ⓒ 케이비리포트/정지수




☞ 관점이 있는 스포츠 뉴스, '오마이스포츠' 페이스북 바로가기

덧붙이는 글 (대표기자 : 정지수·계민호, 필진 : 길준영·신이재·채정연/ 편집 및 자료 : 야구 기록실 KBReport.com) 이 기사는 프로야구 통계미디어 KBReport.com(케이비리포트)에도 실렸습니다. 오마이뉴스는 직접 작성한 글에 한해 중복 게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 기록 출처: 야구기록실 KBReport.com(케이비리포트), KBO기록실, 스탯티즈
베스트11 야구기록 KBREPORT MVP 나지완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대중문화/스포츠 컨텐츠 공작소 www.kbreport.com (케이비리포트)입니다. 필진 및 웹툰작가 지원하기[kbr@kbreport.c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