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연가시> 포스터.

영화 <연가시> 포스터. ⓒ 오죤필름


이선필(이하 '필'): 와우! 자나 깨나 물조심. 재난스릴러 <연가시> 꽤 흡입력 있는데요? 어떠셨어요?
조경이(이하 '조'): 2시간 동안 눈을 떼지 못하고 봤던 것 같아. 특히, 그 변형 살인병기 '연가시'는 너무 징그럽고 실감나서 대박! 완전 한국형 재난영화의 새로운 장을 연 것 같아.

필: 솔직히 큰 기대를 하지 않았던 건 사실이에요. 자칫 그저 그런 공포물로 전락하지나 않을지 생각도 들었고요. 스토리 자체가 신선하다고 볼 수는 없겠지만 영화의 흡입력은 아무래도 배우들의 연기가 컸다고 생각합니다.
조: 배우들의 연기도 그렇고, 연가시를 없앨 약을 둘러싼 제약회사의 음모와 돈만 밝히는 외국계 투자자 등 현실적인 설정들이 더 영화에 몰입시켰던 것 같아.
 영화 <연가시>에서 경순 역을 맡은 배우 문정희.

영화 <연가시>의 한 장면. 영화에서 경순 역을 맡은 배우 문정희. ⓒ CJ엔터테인먼트


필: 영화를 보는 분들은 공통적으로 느끼겠지만 문정희씨 연기가 참 인상적이었어요. 상황 면에선 억지스러운 부분도 보였지만 그게 영화의 긴장감을 위해선 잘 작용한 거 같고요.
조: 연가시 때문에 정신줄을 놨다, 아이들 때문에 붙들었다, 눈이 획하고 도는 연기 등 완전 혼신의 힘을 다해서 연기를 한 것 같아. 문정희 언니의 앞으로 스크린 도약을 기대해볼만 한 듯.  
필: 입을 실룩하는 디테일 함에 아주 그냥 몰입되던데요. 선배 말대로 앞으로 어떤 작품에서 또 다른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가 되는 것 같아요. 

조: 김동완과 이하늬는 이 영화에서는 다소 아쉬움이 컸던 것 같아. 두 사람이 좀더 내공이 깊었으면 영화가 전반적으로 더 풍성해졌을 것 같았거든. 아쉬움이 남는다.
필: 연기는 리액션이라는 말이 맞는 게 물론 두 배우 보이는 화면에선 잘하긴 했지만 상대와 호흡을 맞추는 부분에선 빈틈들이 보이더라고요. 다음 작품을 기대해봐야 할 듯.
조: 결론적으로다가, <연가시> 감독님을 만나야겠어. 박정우 감독님 인터뷰 신청하자.

한 줄 평: <연가시> 한국 최초 감염재난영화의 새 장을 열다...소재만큼 흡입력도 막강

이하늬 이하늬는 연가시 감염 증상의 미스터리를 파헤치는 국립보건원 연구원 연주 역할을 맡았다.

▲ 이하늬 영화 <연가시>의 한 장면. ⓒ 오죤필름


영화 <연가시> 관련정보

감독 : 박정우
장르 : 감염 재난 영화
주연 : 김명민 문정희 김동완 이하늬
제작 : 오죤필름
제공/배급 : CJ엔터테인먼트
크랭크인 : 2011년 11월 13일
크랭크업 : 2012년 7월 5일
관람등급 : 15세 이상 관람가
러닝타임 : 109분
개봉 : 2012년 7월 5일


연가시 문정희 김명민 이하늬 김동완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메가3같은 글을 쓰고 싶다. 될까? 결국 세상을 바꾸는 건 보통의 사람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