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마이스타

본문듣기

정명근 "전국체육대회 주 개최지 쾌거... 만반의 준비 기할 것"

화성시, 처음으로 주 개최지 선정... 전국체전추진TF팀 구성해 대회 추진 본격 추진

24.04.18 18:24최종업데이트24.04.18 18:24
원고료로 응원

정명근 화성시장이 2024년 새해를 맞아 23일 남양읍을 시작으로 다음달 7일까지 29개 전체 읍면동을 순회하며 화성시민들의 목소리를 듣고 있다. ⓒ 화성시

 
정명근 화성시장은 18일 화성시가 오는 2027년 경기도에서 개최되는 제108회 전국종합체육대회의 주 개최지로 최종 선정된 것과 관련 "지난해 제69회 경기도체육대회 종합우승에 이은 쾌거를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화성시가 전국체육대회의 주 개최지로 선정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시는 2027년 제108회 전국체육대회, 2028년 전국소년체육대회, 2029년 전국생활체육대축전의 주 개최지로서 대회를 치르게 된다.

앞서 대한체육회는 지난 12일 이사회 의결을 통해 2027년 전국종합체육대회 개최지를 경기도로 확정했다. 화성시는 지난해 10월 도내 시군 대상 공모에서 경기도 주 개최지로 선정된 바 있다.

이어 지난 1월에는 최종 결정에 앞서 대한체육회 전국종합체육대회위원회 현장실사단이 화성종합경기타운, 화성드림파크, 반월체육센터, 화성시실내배드민턴장 등 화성시 체육시설 등을 시찰하며 현장 실사를 마쳤다.

정명근 시장은 "명실상부한 전국 최고의 스포츠도시로서 국내 체육인들이 함께 즐기고 어우러지는 대회 개최를 위해 만반의 준비를 기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화성시는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지난 15일 전담팀인 전국체전추진TF팀을 꾸렸으며, 향후 체육시설을 공인 규격에 맞게 개보수하는 등 대회 준비를 본격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화성시는 지난 3월 전국 최초로 시민의 일상 속 운동 실천을 위한 '화성시 스포츠데이 조례'를 제정해 매월 첫째 주 토요일을 '스포츠데이'로 지정하고, 공공체육시설을 시민에 무료로 개방하고 있다.

또한, ▲'보는 DAY' 스포츠 스탬프투어 ▲'배우는 DAY' 직장운동경기부 유소년 스포츠교실과 장애인생활체육교실 ▲'운동하는 DAY' 쓰리GO와 동호회 활동비 지원 등 여러 방면에서 시민 체감형 생활스포츠 확대를 위한 지원사업을 추진 중이다.
 

반월체육센터 ⓒ 화성시

 

화성드림파크 ⓒ 화성시

 

화성종합경기타운 ⓒ 화성시



☞ 관점이 있는 스포츠 뉴스, '오마이스포츠' 페이스북 바로가기
정명근 화성시 전국종합체육대회 전국체전 화성시스포츠데이조례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사실 너머의 진실을 보겠습니다. <오마이뉴스> 선임기자(지방자치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