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재4.10 총선1210화

이언주, 마북연구단지-단국대 연계 '첨단·신산업 혁신밸리' 조성 공약

미래 성장동력 확보... 옛 경찰대 부지 일부 활용해 연구역량 강화

등록 2024.03.26 10:59수정 2024.03.26 10:59
0
원고료로 응원
  \
a

더불어민주당 용인정 이언주 국회의원 후보가 26일 마북연구단지 확장과 단국대학교 연계를 통한 ‘첨단·신산업 혁신밸리’ 조성 공약을 발표했다. ⓒ 이언주 캠프

 
더불어민주당 용인정 이언주 국회의원 후보가 26일 마북연구단지 확장과 단국대학교 연계를 통한 '첨단·신산업 혁신밸리' 조성 공약을 발표했다.
 
공약의 핵심은 단국대 캠퍼스 인근과 옛 경찰대 부지 등을 활용해 마북연구단지를 확장하고 연구개발 인프라와 연구 역량을 강화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첨단기술과 신산업 분야의 혁신 역량을 높이고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한다는 구상이다.
 
이언주 후보는 "첨단·신산업 혁신밸리는 기술혁신과 경제발전을 이끄는 중요한 거점"이라며 "연구단지 확장으로 기업-학계 협력이 활성화되면 고부가가치 산업 육성과 일자리 창출로 이어져 지역경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이를 위해 정부 부처와 경기도청 등과 적극 협력해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언주 후보는 "첨단기술과 신산업의 발전이 지역 혁신성장의 핵심 동력"이라며 "이번 공약은 용인시의 미래 경쟁력 확보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자신했다.
 
그러면서 "연구개발 역량 강화와 기업-학계 협력 활성화로 인한 시너지 효과도 클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언주 #용인정 #용인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샌디에이고에 부는 'K-아줌마' 돌풍, 심상치 않네
  2. 2 경찰서에서 고3 아들에 보낸 우편물의 전말
  3. 3 '25만원 지원' 효과? 이 나라에서 이미 효과가 검증되었다
  4. 4 하이브-민희진 사태, 결국 '이게' 문제였다
  5. 5 용산에 끌려가고 이승만에게 박해받은 이순신 종손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