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보당 민생공약 1호, 은행횡재세 도입으로 서민 부채 탕감"

오윤희 진보당 당진시 국회의원 후보 공약 발표

등록 2024.02.14 16:00수정 2024.02.14 16:00
0
원고료로 응원
a

진보당 오윤희 당진시 국회의원후보 진보당 오윤희 후보가 민생공약 1호를 발표하고 있다. ⓒ 박정훈

 
진보당 당진시위원회가 당진시청 브리핑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진보당 민생공약 1호를 발표했다. 공약 발표는 당진시 국회의원 후보로 출사표를 던진 진보당 오윤희 후보가 진행했다.

진보당은 민생공약 1호로 "가계부채 해결"을 위한 세부적인 5대 공약을 제시했다. 법인세 과세특례 형태로 은행의 과도한 '이자 장사'에 대해 횡재세(초과이윤세)를 부과해 '서민부채탕감기금'을 조성, 금융 취약계층 및 소상공인에 대한 과감한 채무재조정(원금·이자 조정 및 탕감)를 시행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지역공공은행 설립으로 서민금융과 지역재투자 확대, 법정 최고금리를 현행 20%에서 15%로 인하, 대출금리 원가 공개로 금리부담 완화, 불법 대부계약과 불법사금융을 원천 무효화하겠다는 세부 공약도 내놨다.
 
a

진보당 민생공약 1호 발표기자회견 공약발표 기자회견중이다. ⓒ 박정훈

 
공약발표 후 질의응답에서 '가계부채가 심각한 건 알겠으나 지금 제시하고 있는 공약이 실현가능한가?'라는 질문이 있었다.

이에 오윤희 후보는 "언제나 그랬듯 진보정당이 제시한 진보적 의제는 실현이 됐다. 현재 통합비례정당으로 야권이 힘을 모아가는 정세 속에서 대한민국의 가장 큰 민생문제인 가계부채에 대한 심각성을 같이 공감할 거라 생각한다. 이 공감대 속에서 함께 힘을 모아 총선을 치러낸다면 실현하지 못할 의제는 없다고 생각한다"고 답했다.

진보당 당진시위원회는 이번 민생공약 1호 발표를 시작으로 공약발표를 이어날 계획이다. 
 
a

진보당 당진시 오윤희 국회의원후보 기자회견 오윤희 후보가 공약 발표를 하고 있다. ⓒ 박정훈

 
#진보당 #당진시 #오윤희 #가계부채 #김진숙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샌디에이고에 부는 'K-아줌마' 돌풍, 심상치 않네
  2. 2 황석영 작가 "윤 대통령, 차라리 빨리 하야해야"
  3. 3 경찰서에서 고3 아들에 보낸 우편물의 전말
  4. 4 '25만원 지원' 효과? 이 나라에서 이미 효과가 검증되었다
  5. 5 하이브-민희진 사태, 결국 '이게' 문제였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