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민단체, 민주당 중앙당 찾아 "이상익 군수 제명하라"

"민주당, 2022년 지방선거 앞두고 '뇌물 사건' 수사받던 이 군수 공천...부끄럽지 않은가"

등록 2024.02.06 14:11수정 2024.02.06 14:11
0
원고료로 응원
a

전남 함평군민단체가 6일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사 앞에서 민주당 소속 이상익(67) 함평군수 제명을 요구하는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이 군수는 지난달 31일 지역건설업자로부터 관급공사 수주 청탁을 받고 고가의 양복을 여러 벌 얻어 입은 혐의(뇌물수수)로 재판에 넘겨졌다. ⓒ 전투비행장 강행 이상익 파면 투쟁본부 제공


전남 함평군민단체가 6일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사를 찾아 '양복 뇌물 수수'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이상익(67) 함평군수 제명을 촉구했다.

함평 주민으로 구성된 '전투비행장 강행 이상익 파면 투쟁본부'는 이날 오전 민주당 중앙당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민주당은 2022년 지방선거를 앞두고 뇌물수사를 받고있던 이상익씨를 함평군수 후보로 공천한 것에 대해 사과하라"고 했다.

주민단체는 "민주당은 뇌물혐의로 기소된 민주당원 이상익 함평군수에 대해 제명 또는 그에 준하는 강력한 징계를 단행하라"고도 했다.

이 군수는 2020년 4월 보궐선거를 통해 당선된 직후, 관급공사 수주 관련 청탁을 받고 지역건설업자로부터 888만원 상당의 고가의 양복 5벌을 얻어 입은 혐의(뇌물수수)로 지난달 31일 재판에 넘겨졌다.

이와 관련 주민단체는 "이 뇌물 사건은 2020년 5월 벌어진 일"이라며 "2022년 6월 지방선거를 앞두고 이 사건 경찰 조사가 진행 중이었는데도, 민주당이 공천하면서 이 군수는 또다시 군수로 당선됐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은 부끄럽지 않은가. 대통령 부인이 300만원 상당의 디올백을 받은 사건에 대해서 그토록 비판하는 만큼 민주당 자신은 깨끗하다고 자신할 수 있느냐"고 했다.

아울러 "디올백 사건을 문제 삼는 민주당의 주장이 공감을 얻으려면 민주당 간판을 들고 공직을 맡고 있는 사람들의 부정부패에 대해 엄정한 조치가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a

이상익 전남 함평군수 ⓒ 함평군 제공

 
#이상익 #함평군수 #민주당공천 #지방선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광주·전라본부 상근기자. 제보 및 기사에 대한 의견은 ssal1981@daum.net

AD

AD

AD

인기기사

  1. 1 금반지 찾아준 사람이 뽑힐 줄이야, 500분의 1 기적
  2. 2 '윤석열 안방' 무너지나... 박근혜보다 안 좋은 징후
  3. 3 '조중동 논리' 읊어대던 민주당 의원들, 왜 반성 안 하나
  4. 4 "미국·일본에게 '호구' 된 윤 정부... 3년 진짜 길다"
  5. 5 검찰의 돌변... 특수활동비가 아킬레스건인 이유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