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상륙작전 기념, 그림·휘호 그리기 대회 개최

인천미술협회, '하나 되는 대한민국' 주제로 9월 17일 인천 수봉문화회관 일원

등록 2023.08.30 10:21수정 2023.08.30 10:21
0
원고료로 응원
인천상륙작전 73주년을 기념하는 '그림·휘호 그리기 대회'가 인천에서 열린다.

'하나 되는 대한민국'을 주제로 인천미술협회가 주최/주관하고, 인천시·인천시의회·인천시교육청이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9월 17일 일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인천 수봉문화회관 및 수봉공원 일대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에는 유치원 및 초등학생과 그 연령대의 아동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자들은 "미래 대한민국의 호국·안보, 평화, 통일" 또는 "평화롭고 살기 좋은 대한민국" 중 하나의 내용을 선택해 그리면 된다.

대회는 유치부, 초등저학년, 초등고학년으로 구분해 진행되며 우수 작품에는 ▲인천광역시장상(부분별 각 1명) ▲인천광역시의회의장상(부분별 각 2명) ▲인천광역시교육감상(부분별 각 3명) ▲인천예총상 총 42명 ▲인천미술협회상 총 120명을 선정해 시상한다.

특히, 우수상 이상을 수상한 작품은 인천시청 로비에 전시하고, 수상 작품을 수록한 도록을 제작해 인천시 유치원 및 초등학교와 유관기관을 비롯해 시민들에게 배포될 예정이다.
 
a

'제73주년 인천상륙작전 기념 그림·휘호 그리기 대회' 포스터. ⓒ 인천미술협회

 
이번 대회의 부대행사로는 인천상륙작전을 중심으로 전쟁, 나라사랑, 평화 등의 내용에 대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내용에 대해 묻는 설문판과 참가자와 가족, 시민들이 미술 작품을 체험할 수 있는 체험 부스를 운영한다.

또한, 인천지역 유일의 실증적 통일 교육장인 인천통일관과 6.25 전쟁 중 전몰한 장병 379위의 위패를 봉안한 현충탑을 방문하는 스탬프 찍기 행사도 진행된다. 아울러, 지역 소상공인과 협업해 쿠폰을 제작해 스탬프 찍기에 참여한 이들에게 증정할 예정이다.

이번 대회와 관련해 인천미술협회는 "6.25 한국전쟁의 전황을 뒤바꾼 인천상륙작전의 역사적 가치를 재조명하고, 전쟁의 고통과 참상을 되돌아보며, 이로써 대한민국이 하나 되는 결집의 미래로 나가자는 취지에서 대회를 기획하게 됐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한국전쟁과 같은 참상이 없는 한반도에서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평화와 애국심을 심어주게 될 것이다"라고 기대했다.
덧붙이는 글 이 기사는 인천게릴라뉴스(www.ingnews.kr)에도 실립니다.
#그림·휘호 그리기 대회 #인천미술협회 #인천상륙작전 #그림그리기대회 #휘호그리기대회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직 한 없이 가지고 싶은 것은 높은 '문화의 힘'입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금반지 찾아준 사람이 뽑힐 줄이야, 500분의 1 기적
  2. 2 검찰의 돌변... 특수활동비가 아킬레스건인 이유
  3. 3 '윤석열 안방' 무너지나... 박근혜보다 안 좋은 징후
  4. 4 '조중동 논리' 읊어대던 민주당 의원들, 왜 반성 안 하나
  5. 5 "미국·일본에게 '호구' 된 윤 정부... 3년 진짜 길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