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교육청, 유아용 '청렴' 접근 위한 동화-익힘책 제작

유치원 교원들이 동화 쓰고 녹음 등 참여 ... 9월 유튜브 채널에 탑재하기로

등록 2023.08.04 11:09수정 2023.08.04 11:09
0
원고료로 응원
a

경남도교육청은 유아기부터 청렴 인식을 높이고 놀이 속에서 스스로 청렴을 실천할 수 있는 유아용 교육 자료를 제작한다고 4 ⓒ 경남도교육청

 
유아들이 공정·배려·약속 등 청렴 덕목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동화와 익힘책이 만들어진다.

경남도교육청은 "청렴의 씨앗을 유아교육에 심는다"며 유아기부터 청렴 인식을 높이고 놀이 속에서 스스로 청렴을 실천할 수 있는 유아용 교육 자료를 제작한다고 4일 밝혔다.

교육청은 "유아용 청렴 교육 자료는 유아들이 놀이 속에서 공정, 배려, 약속 등 6가지의 청렴 덕목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청렴 동화와 익힘책으로 만든다"고 했다.

유치원 교원들이 직접 동화를 쓰고, 녹음하고, 유아의 흥미와 발달을 고려하여 정지 동작·모래예술(샌드 아트)·인형극 등 다양한 방법으로 동화를 영상화하였다.

익힘책은 게임, 퀴즈 등 놀이를 통하여 생활 속에서 청렴의 의미가 유아들에게 스며들 수 있도록 하였다.

교육청은 오는 9월 유튜브 채널에 유아용 청렴 교육 자료를 올려 지역 공사립 유치원을 비롯해 전국의 유치원과 어린이집에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박종훈 교육감은 '청렴은 생활 속에서 피어난다'는 강한 실천 의지를 보이며, 유아기 청렴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기도 했다.


이민재 경남도교육청 감사관은 "청렴 1등급이라는 큰 성과를 거둔 경남교육청의 청렴 교육은 유치원 교실부터 시작해서 더 큰 울림이 되어 교육계 구석구석 스며들 것"이라며 "생활 속에서 피어나서 실천하는 살아있는 청렴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경남도교육청 #유아교육 #청렴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샌디에이고에 부는 'K-아줌마' 돌풍, 심상치 않네
  2. 2 경찰서에서 고3 아들에 보낸 우편물의 전말
  3. 3 '25만원 지원' 효과? 이 나라에서 이미 효과가 검증되었다
  4. 4 하이브-민희진 사태, 결국 '이게' 문제였다
  5. 5 용산에 끌려가고 이승만에게 박해받은 이순신 종손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