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순방' 김영록 전남지사, 네덜란드 원예기업과 MOU

전남도, 쿠보그룹과 인공지능(AI) 활용 농축산업 생산성 향상에 협력키로

등록 2023.05.02 09:50수정 2023.05.02 09:50
0
원고료로 응원
a

유럽을 순방 중인 김영록 전남지사가 1일(현지 시간) 네덜란드 쿠보 그룹(Kubo Group) 본사에서 피터 판 데르 크란 재무이사(CFO)와 업무협약을 하고 있다. ⓒ 전라남도


전라남도는 2일 "유럽을 순방 중인 김영록 전남지사가 1일(현지 시간) 네덜란드의  세계적 원예기업 쿠보그룹(Kubo Group)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전남도와 쿠보그룹은 협약에 따라 인공지능(AI)을 활용한 농축산업 생산성 향상을 위해 상호 협력키로 했다고 전남도는 덧붙였다.

쿠보그룹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김영록 전남지사와 쿠보 그룹의 피터 판 데르 크란 재무이사(CFO), 데니스 판 라이데 아시아·중동 총괄대표 등이 참석했다.

쿠보그룹은 75년 역사를 가진 친환경 첨단온실 건축 분야 세계 최고 역량과 기술력을 갖춘 기업으로 평가받는다. 매년 200ha 규모의 반 밀폐형 첨단 온실(ULTRA-CLIMA)을 45개국에 수출하고 있다.

협약에 따라 전남도와 쿠보그룹은 농축산업 생산성 향상을 위해 필요한 첨단온실과 농업자동화 기술을 적극 도입·추진키로 했다.

또한 쿠보는 양질의 스마트팜 시스템을 전남도에 자문, 기술노하우 등을 연계한 협력사업을 발굴해 추진하고, 전남도는 인공지능 첨단 농산업융복합지구 조성 시 첨단온실 구축에 따른 기술 정보 교환, 상호 방문 추진 등에 적극 협력키로 했다.

김영록 지사는 "4차 산업혁명의 인공지능 시대에 이를 기반으로 한 디지털·스마트 농업으로의 대전환을 위해 '인공지능 첨단농산업 융복합지구 조성사업'을 역점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김영록 #미래농업 #네덜란드 #쿠보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광주·전라본부 상근기자. 제보 및 기사에 대한 의견은 ssal1981@daum.net

AD

AD

AD

인기기사

  1. 1 "김건희 여사 접견 대기자들, 명품백 들고 서 있었다"
  2. 2 타이어 교체하다, 대한민국의 장래가 걱정됐다
  3. 3 유시춘 탈탈 턴 고양지청의 경악할 특활비 오남용 실체
  4. 4 윤 대통령이 자화자찬 한 외교, 실상은 이렇다
  5. 5 그래픽 디자이너 찾습니다... "기본소득당 공고 맞냐"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