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극동대, 장호원 도시재생사업 업무협약 체결

김경희 시장 "이천시 남부지역에 생기를 불어넣어 지역활성화 원동력 될 것"

등록 2023.04.13 15:33수정 2023.04.13 15:33
0
원고료로 응원
 
a

경기 이천시가 장호원 도시재생사업을 위한 극동대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이천시

 
경기 이천시가 장호원 도시재생사업을 위한 극동대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4자 협약은 이천시 도시재생지원센터, 장호원 도시재생주민협의체, 극동대 지역상생발전지원센터와 호텔외식조리학과와 장호원터미널일원 도시재생사업을 위한 것이다.

이번 협약으로 이천시가 추진 중인 장호원 도시재생사업에서 지역상생발전지원센터는 극동대학교 관련학과 연계 및 지원을 통해 장호원 지역활성화에 협력하게 된다.

호텔외식조리학과는 장호원에 건립 예정인 도시재생 거점시설 내 팝업스토어, 장호원복숭아식당의 청년 창업, 복숭아를 활용한 레시피 개발, 장호원복숭아식당의 운영·지원 및 지역주민과의 요리 관련 프로그램등을 통해 장호원 지역 활성화를 뒷받침한다.

앞서 이천시와 극동대는 2022년 미디어영상제작학과와도 장호원 도시재생사업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시에서 주관하는 도시재생대학을 통해 장호원 주민이 주도하는 장호원방송국 운영을 위한 교육과 극동대학교의 미디어, 연극 관련 장비와 시설등을 견학한바 있다.

극동대 지역상생발전지원센터 유연웅 센터장은 "극동대에는 연극연기학과 외 24개 학과에 150여명의 박사급 전문인력이 있으며 금번 장호원 도시재생사업을 비롯해 이천시와 장호원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는 일에 적극 협력하겠다"라고 했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이번 협약이 장호원 도시재생사업의 성공의 밑거름이 될 것"이며 "민·관·학의 협력으로 상생이 되는 좋은 사례로 장호원을 비롯한 이천시 남부지역에 생기를 불어넣어 지역활성화에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했다.


한편, 이천시는 2022년 국토부 도시재생예비사업에 선정 돼 3억 여원의 사업비로 스마트로드 조성, 도시재생기자단, 마을방송국, 미디어월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4월에는 국토부 도시재생사업 공모를 준비 중이다.
 
#이천시 #김경희 #극동대 #도시재생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금반지 찾아준 사람이 뽑힐 줄이야, 500분의 1 기적
  2. 2 검찰의 돌변... 특수활동비가 아킬레스건인 이유
  3. 3 '조중동 논리' 읊어대던 민주당 의원들, 왜 반성 안 하나
  4. 4 MBC가 위험합니다... 이 글을 널리 알려 주세요
  5. 5 채상병·김건희 침묵 윤석열... 국힘 "야당이 다시 얘기 안 해서"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