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6.25전쟁 무공훈장 찾아주기 캠페인

전진선 군수 "무공훈장 주인공 찾기 위해 지원 아끼지 않을 것"

등록 2022.10.24 17:46수정 2022.10.24 17:46
0
원고료로 응원
a

경기 양평군이 6.25전쟁 무공훈장 찾아주기 캠페인에 동참한다. ⓒ 양평군

 
경기 양평군이 6.25전쟁 무공훈장 찾아주기 캠페인에 동참한다. 

군은 지난 20일 육군본부 '6.25전쟁 무공훈장 찾아주기 조사단(단장 신기진)'과 함께 우리 지역의 숨은 영웅을 찾기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24일 밝혔다.

국방부는 6.25전쟁 당시 훈장 수여가 결정됐으나 아직 훈장을 받지 못한 무공수훈자 또는 유가족에게 훈장을 전달하기 위해 육군본부에 6.25무공훈장 찾아주기 조사단을 편성, 전국의 지방자치단체와 협업해 '내 고장 영웅 찾기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다.

신기진 단장은 "훈장 대상자 대다수가 고령이다 보니 생전에 훈장을 받으실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아직 발굴되지 않은 무공수훈자와 그 유족들을 찾을 수 있도록 양평군의 적극적인 협조 바란다"라고 말했다.

전진선 군수는 "지금 우리가 누리는 자유와 평화는 대한민국을 지켜 낸 숨은 영웅들의 희생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무공훈장의 주인공을 찾기 위해 주민홍보와 탐문 활동 등 지원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확인된 양평 관내 고장 영웅에 대해서는 군수 주관 무공훈장 수여행사 등 최대한의 예우를 갖춰 훈장을 전달할 예정이다.
#양평군 #전진선 #6.25 #참전용사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샌디에이고에 부는 'K-아줌마' 돌풍, 심상치 않네
  2. 2 경찰서에서 고3 아들에 보낸 우편물의 전말
  3. 3 '25만원 지원' 효과? 이 나라에서 이미 효과가 검증되었다
  4. 4 하이브-민희진 사태, 결국 '이게' 문제였다
  5. 5 용산에 끌려가고 이승만에게 박해받은 이순신 종손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