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재산 축소 김은혜 당선무효감… 사퇴해야"

등록 2022.05.31 11:06수정 2022.05.31 11:06
2
원고료로 응원
 
a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총괄선거대책위원장 ⓒ 국회사진취재단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은 지난 30일 재산을 허위 신고한 김은혜 국민의힘 경기지사 후보를 향해 사퇴를 촉구했다. 

이 위원장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최소한의 양심이 있다면 1390만 경기도민에게 사죄하고 당장 후보를 사퇴하기 바란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KT부정채용청탁 의혹에 이어 김 후보의 자격없음이 명백히 재확인됐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 위원장은 "선거관리위원회가 김 후보의 재산신고 내역이 사실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발표했다. 김 후보는 빌딩 약 15억원, 증권 약 1억원 등 총 16억원을 과소신고했다"며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공표죄는 5년 이하 징역 또는 3천만 원 이하 벌금형으로 무겁게 처벌된다. 징역형 또는 100만원 이상 벌금이 확정되면 당선무효"라고 강조했다.

또 "유정복 국민의힘 인천시장 후보도 문제"라며 "유 후보는 시흥 배곧 신도시 고가 상가 투기 의혹을 받고 있다"며 "상가 매입을 어떻게 했는지, 소명되지 않은 자금의 출처는 무엇인지 아무런 해명을 하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유 후보의 침묵은 의혹을 인정하겠다는 유구무언이냐. 아니면 시민들의 해명 요구를 귓등으로도 안 듣겠다는 태도냐"며 "국민들께서는 현명하시다. 무능하고 실력없고 문제많은 후보들에게 남은 것은 주권자의 호된 심판"이라고 했다.
 
댓글2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10만인 클럽으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인기기사

  1. 1 편의점 과자들이 왜... 청송휴게소에 무슨 일 있었나
  2. 2 성난 민심이 용산 덮치기 전에, 윤 대통령이 해야 할 일
  3. 3 학회가 검증 포기한 '김건희 논문' 표절 실상... 이건 시스템의 악행
  4. 4 50대 후반 다섯 명이 본 윤 대통령 '비속어 파문'
  5. 5 영상기자단 "대통령실이 먼저 '보도되지 않게 해달라' 요청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